ATM기로 페이코 포인트 현금화(출금) 하는 방법

페이코 포인트를 현금화 하는 방법을 많은 분들이 알아보고 있는데, 한 가지 아셔야 하는 것은 충전한 포인트(한화생명 크레딧 대출 포함)만 등록한 계좌로 환불 받을 수 있고, 이벤트, 캐시백(체크카드 사용) 등으로 적립된 포인트를 환불을 할 수 없습니다. 제가 인터넷 사이트를 검색해 보니 페이코 포인트를 티머니로 전환하여 환불하는 방법을 설명하는 분이 계신데, 굳이 이렇게 하는 이유를 알 수 없었습니다. 어차피 충전한 포인트라면 바로 현금화가 가능한데 말이죠. 티머니 충전으로 현금화 하는 방법을 먼저 보니 다음과 같았습니다.

티머니 충전으로 현금화 하는 방법

이 방법은 페이코 티머니 서비스를 통해 포인트를 티머니로 충전한 후 티머니 잔액을 환불 신청하여 계좌로 입금 받는 방식입니다.

티머니 서비스로 들어가서..

선불 충전으로 들어가고..

충전 수단은 PAYCO 포인트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꼭 아셔야 하는 건 이벤트 등으로 적립 받은 포인트를 티머니 충전이 안되고, 충전한 포인트만 티머니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단위는 100P(포인트) 단위로만 전환할 수 있습니다.

월 최대 3만 포인트까지는 결제 수수료 없이 충전할 수 있습니다.

페이코 티머니로 충전을 했다면 다시 이 티머니를 환불 신청하면 됩니다. 티머니는 20,000원 이하일 때는 수수료가 500원이 부과되며, 2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을 환불 신청하면 4%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이 기능은 1인 당 월 3회, 최대 50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10만원을 초과하는 환불 신청은 월 1회, 연 5회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환불에 소요되는 기간은 최대 14일이며, 환불이 완료되면 SMS 문자 메시지로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ATM기에서 바로 인출하기

위와 같이 티머니로 충전하고 다시 환불을 신청하는 방식 말고 편의점 ATM기에서 바로 포인트를 현금으로 인출할 수 있습니다. 한화생명 크레딧으로 포인트를 50만원 충전했다면 아래와 같이 바로 인출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페이코와 제휴된 ATM기를 찾아 포인트 출금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제휴 ATM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롯데 ATM, 한국전자금융 ATM, 효성 TNS ATM

포인트 출금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제휴 ATM기를 찾아 페이코 앱(어플)을 실행하고, (구버전인 경우 최신 버전으로 반드시 업데이트 할 것)
  2. 포인트 > ATM 출금 > ATM 선택 > 출금용 인증 번호 발급 (결제 비밀번호 또는 지문 인증 필요)
  3. ATM기 화면에서 포인트 > PAYCO 포인트 출금 선택
  4. 출금용 인증번호를 ATM기 화면에 입력
  5. 수수료와 출금 금액 확인

위 3번 과정에서 ATM기 마다 출금 버튼 위치가 다르니 아래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롯데 ATM : 포인트·캐시 > PAYCO 충전·출금
  • 한국전자금융 ATM : 포인트 출금 > 페이코
  • 효성TNS ATM : 모바일/포인트 출금 > PAY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