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퍼센트 비상금대출 이용 후기 어떨까? (2019년)

8퍼센트는 다른 P2P 업체와 달리 개인 신용대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부동산담보대출만 취급하는 것과 달리 말이죠. 8퍼센트 개인 신용대출은 직장인이 비상금 대출 형식으로 많이 이용한다고 하는데요. 이 글을 통해 8퍼센트 비상금대출의 신청 자격과 대출 조건, 이용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8퍼센트 비상금대출

8퍼센트 비상금대출 신청자격은?

8퍼센트 비상금대출은 기대출이 많아 은행에서 대출이 안되는 사람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은 1등급~7등급까지 가능하며, 24시간 신청이 가능하고, 당일 승인이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소득이 일정하지 않은 프리랜서도 가능하며, 기대출이 많아도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자격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KCB(올크레딧) 신용등급 1등급~8등급
  • 만 19세 이상, 대학생 불가
  • 4대 보험 근로소득자는 재직 기간 3개월 이상
  • 프리랜서 및 기타소득자는 재직 6개월 이상

이 조건을 충족하지 않으면 부결 가능성이 높다고 보면 됩니다.

8퍼센트 비상금대출 중도상환수수료는?

조기 상환 수수료가 없어 언제든지 상환해도 부담이 없습니다.

대출 심사 과정과 소요 시간

인터넷을 통해 1분 금리 한도 조회 후 영업 시간 내에만 서류를 제출하면 바로 심사가 진행되어 당일 대출 계약을 할 수 있습니다.

대출 계약은 온라인으로 10분 정도면 가능하기 때문에 간단한 전화 확인 후 당일에 바로 입금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받으면 신용등급 얼마나 떨어질까?

대출 신청(금리 및 한도 조회)은 물론이고, 대출을 실행해도 대출 이력을 타 금융기관(은행 등)과 공유하지 않기 때문에 신용등급에 아무런 영향이 없습니다. 고금리 대출을 8퍼센트 비상금대출로 상환하면 신용등급이 오르는 효과가 있으면 있었지 말이죠.

다만, 연체가 발생하면 신용평가회사에 연체 사실이 통보되므로 신용등급이 급락하게 됩니다.

8퍼센트 비상금대출 이용 후기

8퍼센트 대출을 통해 대출을 이용 중인 사람들을 보면 대부분 대환대출을 신청하고 있더군요. 물론 개인자금 등으로 이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말이죠.

대부분 신용등급도 5등급~7등급으로 저신용자에 속하고, 소득도 많지 않습니다. 일단 개인 투자자들이 신용상태나 신청 금액, 연체 이력 등을 보고 판단하기 때문에 모집률이 채워지지 않는 상품이 대부분입니다.

솔직이 8퍼센트에서 비상금대출을 신청하면 월 소득, 카드사용 정보(월 사용 평균 사용금액), 부채 정보(대출잔액), 신용등급 등 모든 정보가 공개 되기 때문에 소득이나 신용이 좋지 않으면 모집률이 올라가지 않더군요.

10월 25,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