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등급 이하 저신용 무직자대출 상품 추천 (2019년)

금융기관에서 말하는 저신용자란 6등급 또는 7등급 이하의 신용등급을 가진 사람을 말합니다. 저신용자는 말 그대로 신용이 좋지 않기 때문에 돈을 빌리기 쉽지 않으며, 대출이 된다고 해도 대출금리나 대출한도가 나쁠 수 밖에 없습니다.

더욱이 소득이 없는 무직자라면 거의 불가능하다고 볼 수 있는데, 요즘엔 몇 가지 요건만 충족하면 6등급 내지 7등급 이하 저신용자도 무직자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글을 통해 저신용자를 위한 무직자대출 상품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저신용 무직자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돈을 빌릴 땐 가장 먼저 1금융권부터 확인해 보고, 2금융권(저축은행, 캐피탈, 보험사 등), 대부업체(사금융) 순으로 넘어가야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저신용 무직자대출을 알아볼 땐 가장 먼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을 알아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신용등급 8등급인 무직자도 가능하기 때문이죠.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정상적으로 사용하고 있어야 신용등급 산정이 가능해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부결 사유로는 연체 중인 경우, 개인회생자, 파산면책자 등에만 해당하지 않으면 됩니다. 대출한도는 무직자 대출인 만큼 최대 300만원이고, 대출금리도 3% 초반으로 받을 수 있을 겁니다. 모바일로 서류나 방문 없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죠. (공인인증서 필수)

롯데캐피탈 엘론

2금융권 중에는 롯데캐피탈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소지자 및 사용실적이 있는 자를 위한 대출 상품이 다양합니다. 대출한도도 2금융이라 넉넉하고, 승인률도 높은 편입니다. 대출금리는 다소 높지만, 급전이 필요하다면 고려할만 하죠.

대부업체

대부업체는 제도권 금융기관에 비해 저신용 무직자도 쉽게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방법이 다양하기 때문이죠. 물론 대부업체인 만큼 주의해서 진행하셔야 하는데, 정식 대부업체임을 반드시 확인하고 진행해야 합니다.

대부업체를 찾는 방법은 다양한데, 요즘엔 대출 직거래 사이트를 많이 이용하더군요. (대출나라, 대출세상, 대출고고, 대출직빵 등)

P2P 무직자 대출 가능할까?

신용등급이 낮고, 기대출이 많고, 소득이 적어 은행에서는 대출이 안되는 사람도 P2P 업체에서 돈을 빌릴 수 있습니다. P2P대출은 개인 투자자가 적당한 상품에 투자를 하여 돈을 빌리는 방식인데, 신용등급도 낮고, 소득이 없는 무직자가 대출을 신청하면 투자자의 투자가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당연하죠?

누가 저신용자이면서 무직자인 사람에게 돈을 투자하겠습니까? 신청은 가능할지 몰라도 투자자가 없어 대출이 실행될 가능성이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햇살론17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17은 최저 신용자인 10등급도 기본적인 요건만 충족하면 승인이 나는 정부지원 서민대출입니다. 단, 반드시 소득이 있어야 합니다. 그 소득은 현금수령이든 관계 없습니다. 3개월 이상의 소득만 증빙할 수 있으면 아르바이트든 일용직이든 상관 없는 것이죠.

특례 보증 제도를 이용하면 가능하며, 최대 1,400만원까지 빌릴 수 있습니다.

10월 30,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