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만원 급전 대출 여기부터 알아보세요 (+후기 및 주의사항)

30만원 정도의 소액이 필요한 경우 가장 먼저 제1금융권과 제2금융권(저축은행)의 비상금 대출을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용등급이 낮거나 소득이 없어도 30만원 정도는 승인이 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만약 사업 등이 망해서 금융기관을 이용할 수 없다면 다음의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통해서는 30만원 급전 대출 방법과 후기, 주의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0만원 급전 대출

금융기관의 30만원 급전 대출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에 먼저 금융기관에서 30만원 급전을 빌리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요즘엔 모바일 앱(어플)을 통해 무서류, 무방문으로 돈을 빌릴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우리은행, 하나은행, 토스(Toss) 어플, 페이코, 핀크 등 다양한 어플이 있는데요.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일단 신청을 해보고 부결이 뜬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에서 설명하는 방법보다 이자율이 훨~씬 낮기 때문이죠.

사채 및 대부업체에서 30만원 급전 빌리기

사채, 즉 대부업체 등을 통해 30만원 급전을 빌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솔직히 이 방법은 너무나 간단한 방법입니다. 전봇대에 붙어 있거나 바닥에 떨어져 있는 일수, 월변, 급전 대출 찌라시 등을 통해서도 업체 정보를 얻을 수 있고, 대출 직거래 사이트를 통해서도 거주지에 있는 대부업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체 중이거나 신불자인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이런 곳에서 돈을 빌려야 하겠지만, 대출 후기를 읽어보면 별로 빌리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을 겁니다.

30만원 급전 이용 시 주의사항

대부분의 대부업체에서 30만원 급전을 진행할 때 주변이라는 방식을 권하더군요. 주변이란 1주일 마다 원금과 이자를 함께 갚는 방식입니다. 30만원을 빌리면 대부분의 업체가 1주일 뒤에 50만원 내지 60만원 정도를 요구하더군요.

저 같은 경우 집 근처에 있는 찌라시를 보고 30만원을 빌린 적이 있는데, 카페에서 대부계약서를 작성하고 30만원을 받았습니다. 근데 대부계약서에서는 60만원으로 적혀 있어 1주일 뒤에 60만원을 갚아야 했습니다.

1주일 이자로 30만원이나 낸 것이죠. 연 이자로 계산하면 연 4,000% 정도나 되는 상상을 초월하는 고금리입니다.

참고로 이렇게 법정 최고 금리를 초과하는 이자를 요구하는 것은 불법이며, 법적으로 상환할 필요도 없습니다. 신고를 하면 대부분이 잠수를 타죠.

11월 26,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