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적인 신불자 대출 방법 소개합니다

신불자(신용불량자).. 채무불이행자라는 용어로 대체되었다곤 하지만, 아직까진 신불자라는 용어를 더 많이 사용하는거 같습니다. 참고로 신불자는 대출 등의 빚이나 신용카드 이용 금액을 제 때 갚지 못한 사람을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신불자는 금액에 관계 없이 대출금이나 신용카드 사용대금을 3개월 이상 연체하는 경우, 세금이나 과태료를 1년 이상 체납하는 경우에도 될 수 있습니다. (휴대폰 요금 연체 시에도…)

신불자가 되면 은행 이용이 불가능해 집니다. 대출은 물론이고, 신용카드 발급이 안되는데, 신불자가 되었다는 건 소득에 비해 빚을 많이 지고, 씀씀이가 크다는 뜻이므로 신불자에서 벗어나는 건 자신의 힘으론 불가능한 경우가 많더군요.

더욱이 신불자가 되었다가 연체 금액을 모두 갚아도 5년 동안은 기록이 보존되기 때문에 금융거래를 함에 있어 불이익이 따라옵니다.

신불자대출

그럼 신불자는 어디서 대출을 받아야 하나요?

신불자가 되었다면 더 이상 돈을 빌리지 않는게 좋지만, 급전이 필요하다면 이런 저런 방법을 생각하게 됩니다. 일수나 월변도 생각하고, 개인 사채도 생각하게 되는데, 요즘 사채 업체도 신용이 너무 불량한 사람에겐 돈을 빌려 주지 않더군요. 돈 빌리고 배째라고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어떻게 할 도리가 없습니다. 법을 어기면서 까지 말이죠.

신불자가 정상적인 방법으로 돈을 빌리는 방법은 대부업체 말고는 답이 없습니다.

자동차나 고가 물품을 담보로 맡길 상황이 된다면 전당포에 물건을 맡기고 돈을 빌릴 수는 있으나 전당포 이자가 보통 이잡니까? 사람 잡습니다..

그럼 대부업체에서는 어떻게 진행하면 되냐고요?

일단 대부업체도 사채라고 생각하는 분이 많은데, 대부업체도 허가를 받고 하는 업체가 대부분입니다. 물론 미등록 업체도 있긴 하지만 말이죠.

일단 정식 등록 업체를 알아보고 진행해야 하는데, 집 주변에 있는 업체를 알아보고 싶다면 구청이나 시청에 가서 확인하면 금방 허가 업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는 인터넷으로 정식 대부업체를 조회할 수 있는데, 대출나라나 다담대출과 같은 대출 직거래 사이트에 들어가면 신불자나 연체자도 대출할 수 있는 업체가 아주 많더군요.

개인회생제도

신불자 대출은 조건이 나쁜가요?

아닙니다. 정식 대부업체라면 법정 최고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연 24%의 고금리 이긴 하지만, 신불자에겐 이 금리도 감지덕지할 금리입니다.

그리고 신불자는 아무래도 연체 이력이 있는 만큼 500만원 이상을 빌려주는 곳이 없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정말 급전이 필요한 신불자라면 이렇게 대부업체를 알아본 후 진행하는 방법 말곤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저의 개인적인 조언을 드리면 신불자에서 벗어날 방법이 없다고 생각되면 주저하지 말고 개인회생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조금이라도 빨리 진행하여 신용을 회복하는게 길게 봐서 좋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