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17 자격 조건으로 알아본 최소 재직기간

햇살론17은 기존 햇살론과 달리 1금융 시중은행에서 이용할 수 있는 정책 서민 금융 상품입니다. 현재는 신한은행 앱을 통해서만 모바일 신청(온라인 신청)이 가능하지만, 곧 카카오뱅크를 비롯한 모든 은행에서 모바일 신청이 가능해질 예정입니다.

이 글을 통해서는 햇살론17의 자격 조건과 최소 재직기간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햇살론17

햇살론17 자격 조건

햇살론17은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신용등급 6등급~10등급(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분들은 모두 이용할 수 있죠.

개인회생, 신용회복 중

햇살론17은 개인회생이나 신용회복 중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법원 개인회생 또는 신용회복위원회의 채무조정으로 6개월 이상 성실상환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파산면책자

파산면책자의 경우 면책결정을 받은 후 면책 채권을 변제했거나 면책결정일로부터 5년이 경과한 경우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연체자 (연체 중)

현재 채무 불이행 정보 및 신용도 판단정보, 공공정보 등록자 등 연체 이력 보유자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다만 연체 이력 정보 중 최근 6개월 간 대출 최장 연체일이 60일 이하이거나 연체 횟수가 6회 미만으로 일시적으로 연체인 경우에는 가능하고, 법원 개인회생, 신복위(신용회복위원회) 개인워크아웃 6개월 이상 성실상환자도 가능합니다.

다른 정책서민금융상품 이용자

새희망홀씨, 기존 햇살론, 미소금융, 바꿔드림론, 안전망 대출과의 중복대출도 가능합니다.

건강보험 미가입자 및 현금수령자

재직증명서 발급이 되고, 급여 통장 수령자는 건강보험 미가입 상태라도 가능합니다.

급여 수령 3회 미만

건강보험 가입자만 가능하고, 급여 1회 이상 수령시 특례보증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취약 계층 여부와 관계 없이 기본 조건만 충족하면 됩니다.

일용직 근로자

현금수령자, 재직증명서 발급이 불가한 경우만 아니라면 은행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법인사업자

건강보험이나 국민연금 가입자에 한해 근로소득자인 개인으로 신청 가능

햇살론17 최소 재직기간

3개월 이상 재직 필수.

단, 3개월 미만 근로자도 특례보증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10월 10,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