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요금 연체자가 대출 받는 방법 (대납대출 주의사항)

일반적으로 휴대폰 요금을 3개월 이상 연체하게 되면 미납 정보가 신용정보사로 이관되어 연체자도 등록됩니다. 이 때부터 모든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을 수 없게 되죠. 보통 2개월이 넘어가면 발신정지, 3개월까지 가면 수신까지 정지되죠.

미납 기간이 3개월 미만이면 신용등급에 큰 영향은 없지만 어쨌든 3개월이 넘어가면 장기연체자로 등록되어 모든 대출을 받을 수 없게 됩니다.

그럼 핸드폰 요금 연체자가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없는걸까요? 그 방법을 간략하게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휴대폰 대납 대출

핸드폰 요금 미납자가 대출 받는 방법

위에서도 말했지만 미납이 지속되어 3개월이 넘어가면 신용등급이 급락하여 은행에서는 대출이 어렵게 됩니다. 2금융권인 저축은행에서도 불가능 할 겁니다.

미납 기간이 3개월 미만이고, 미납 정보가 신용정보사에 넘어가지 않았다면 신용등급도 양호할 테니 비상금 대출과 같은 상품으로 대출을 받으면 되지만, 3개월이 넘어가면 이야기가 달라지죠.

휴대폰 요금 미납이 3개월이 넘어 장기 연체자가 되었다면 통신 연체금 대납대출을 통해 연체를 해결하고 은행에서 대출을 진행해야 합니다.

통신 연체 대납 대출은 일반적으로 금융기관에서는 안되고 대부업체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물론 저는 이런 대납대출은 이용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사기도 많고, 금리가 너무 높거든요.

연체금을 납부하면 바로 대출이 가능할까?

아니요. 3개월 이상 지속된 연체금을 해결해도 연체 정보가 바로 삭제되지는 않습니다. 보통 6개월~1년 정도, 길면 3년까지 기록이 보관되기 때문에 은행에서는 대출이 어렵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대납대출로 연체를 해결하고자 하는 분도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햇살론17 알아보기

휴대폰 요금 연체 중이라고 해도 햇살론17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신용조회를 통해 연체자라 뜨면 안되겠지만, 소득만 있다면 신용등급 10등급도 가능하니 말이죠.

10월 16,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