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이지페이론 자격 조건으로 알아본 부결(거절) 사유

하나은행의 이지페이론은 국내 카드사의 아무 신용카드만 소지하고 있어도 대출이 가능하여 직업이 없거나 소득이 없는 주부, 대학생 등 무직자도 이용할 수 있는 대출 상품입니다. 그렇다고 신용카드만 있다고 하나은행에서 모두에게 대출을 승인해 주진 않습니다. 이 글에서는 하나은행 이지페이론의 조건을 통해 어떠한 경우에 부결(거절)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자격 조건부터 간략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하나은행 이지페이론 자격 조건

소득이 없어도, 직업이 없어도 다음 요건을 충족하면 됩니다.

  • 한국인이며,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어야 함
  • 한국신용정보원에 카드 보유(카드사 상관없음)가 반영된 고객
  • 하나은행 심사기준을 충족해야 함

어떤 경우에 대출이 안되나요? 부결 및 거절 사유는?

일단 확실한 건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가 없다면 당연히 대출이 안되겠죠?

그리고 하나은행의 심사기준이 참 애매한데, 신용등급이나 기대출(채무 현황)이 얼마나 있는가가 매우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신용등급 같은 경우 넉넉하게 잡아도 8등급 이내에 들어가야 합니다. 그런데 같은 8등급이라고 해도 대출이 과도하게 많은 경우에는 100% 부결이 뜨더군요. 8등급이라고 해도 현재 이용 중인 대출이 얼마 없다면 승인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6등급 또는 7등급이라고 해도 현재 이용 중인 대출이 많다면 부결 가능성이 높으니 직접 신청해 보시고, 거절이 뜬다면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신용 평가 기준을 물어보면 친절히 알려 줄 겁니다. 이제 금융사에 그런 정보를 요청해도 되거든요.^^

채무불이행 기록이 있었다면?

현재는 연체가 없어도 과거에 연체 기록이 있었다면, 그 기록은 최대 5년까지 금융사에 제공되는 만큼 아무리 현재 신용등급이 좋고, 대출이 없어도 부결이 뜨더군요.

연체를 하다가 연체하고 있는 돈을 갚은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 100% 부결 뜹니다.

또한, 휴대폰 요금을 미납하고 있거나 몇 개월 내에 미납 기록이 있다면 금융사에도 정보가 제공되는 만큼 부결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채무불이행에는 대출은 물론이고, 신용카드 이용대금, 세금, 통신비 등도 모두 포함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은행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부결 사유를 물어보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하나은행이 주거래 은행이 아니라도 되나요?

네, 하나은행 계좌가 없어도 됩니다. 다만, 신규로 계좌를 개설해서 진행해야 하는데, 마이너스 통장을 발급하는 경우라면 무조건 계좌를 개설해야겠죠? 은행에 방문할 수 없다면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도 가능하니 모바일 어플이나 인터넷으로 계좌 개설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