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에서 보험 가입내역 확인과 보험료 컨설팅까지 받는 방법

핀크(Finnq)는 SKT와 하나금융그룹에서 만든 핀테크 전문 기업으로 카드, 예적금, 대출, 투자, 보험 맞춤 추천, 해외송금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이런 핀크에서 이번에 보험정보 플랫폼 ‘마이리얼플랜’을 운영하는 (주)아이지넷과 제휴를 맺고 보험 조회와 컨설팅을 도와주는 보험 맞춤 추천 서비스를 개시하였습니다.

핀크 보험 추천 서비스

참고로 (주)아이지넷은 2014년 설립된 국내 최초의 인슈테크 기업입니다. 보험 상품에 대한 인공지능 보험 진단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 유명하죠.

핀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보험회사 구분없이 보험 조회 및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지 않고도 이름, 주민등록 번호, 직업 3가지만 입력하면 보장성, 저축성 보험 여부와 월 납입액, 계약 및 특약 조건, 보장 내역 등을 한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 건 조회를 통해 나온 결과를 토대로 현재 가장 필요한 보험이나 불필요한 항목, 과도하게 중복 보장되는 항목 등을 알려주어 불필요한 돈이 소비되는걸 막을 수 있습니다.

핀크에 따르면 총 203,476명의 고객이 매월 불필요한 보험료 15,376원을 절감하는 효과가 있었다고 나와있네요.

핀크 맞춤 보험 서비스를 통해 보험을 해지하고, 과잉, 중복에 대한 평가를 할 수 있어 좋을 거 같습니다.

8월 23,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