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랜서 대출을 알아볼 때 가장 먼저 알아봐야 할 상품

대출은 무조건 1금융권에서 받아야 합니다. 주거래 은행에서 대출이 안된다고 해서 2금융권인 저축은행이나 캐피탈, 카드사, 보험사에서 돈 빌리면 금리도 높을 뿐더러 신용등급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프리랜서라고 해서 1금융권에서 대출이 안되는 건 아니므로 여러 가지 상품을 알아보고 하나씩 진행해 보는 것이 좋겠죠.

먼저 무직자 대출부터 알아본다

요즘 거의 모든 1금융권에서 무직자 대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다만 한도는 많지 않습니다. 예전에 하나은행에서 무직자도 천만원까지 빌릴 수 있었지만, 다 판매가 중단되고 요즘엔 100% 300만원까지만 빌릴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 가능한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곳 총정리 (2019년)

무직자도 받을 수 있는 상품은 아주 다양한 데 위 링크 글에 들어가서 하나씩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우리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등 거의 모든 시중은행에서 가능할 겁니다.

햇살론 생계자금 또는 햇살론 세븐틴(17)을 알아본다

햇살론 생계자금은 최대 1,500만원까지 가능한데, 소득이 있고, 재직기간만 3개월 이상을 증명할 수 있으면 가능합니다.

햇살론17은 기존 햇살론도 이용하지 못하는 최저 신용자를 위해 출시된 상품인데, 대출이 소득에 비해 월등히 많지 않은 이상 대부분 대출을 해준다고 합니다. 대출한도는 700만원입니다.

1금융권 직장인 신용대출

하나은행의 ‘하나원큐신용대출’은 3분이면 한도 및 금리 조회가 가능한 상품입니다. 현 직장 6개월 이상 국민건강보험 가입자라면 이용할 수 있는데, 보험료만 내고 있다면 한번 조회라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하나은행뿐만 아니라 카카오뱅크, 국민은행, 신한은행(쏠)도 이런 상품이 있으니 조회는 해보시고 다른 상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저축은행 프리랜서 대출

2금융권으로 넘어가면 선택 폭이 넓어집니다. 금리는 높지만 말이죠. 대충 찾아봐도 오케이 저축은행의 ‘천만대출’이라는 상품이 보이는군요. 프리랜서, 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데, 1,000만원까지 가능하고, 금리는 연 12.9%에서 22.7%까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