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도염, 목이 아플 때 좋은 진통제 추천!

요즘 의학 관련 유튜브 채널을 구독한 후 열심히 시청하고 있습니다. 최근 가장 관심이 생긴 내용은 진통제에 대한 내용이었는데요. 아플 때, 통증이 있을 때 절대 참지 말고 바로바로 진통제, 진통 소염제를 먹으라는 것이었죠.

이지엔6 애니 진통제

저는 감기에 걸리 전 항상 목이 먼저 붓기 시작하면서 증상이 악화됩니다. 아침에 일어 났을 때 목이 부어있고, 따끔거리면 대부분 몸살 감기로 발전하더군요. 자주 가는 이비인후과 선생님이 목이 너무 자주 붓는 걸 보고는 편도를 확인한 후 편도가 크니 절제 수술을 권유하더군요. 아데노이드 절제 수술인가 그랬습니다.

아무튼 저는 전신마취라는 것이 안전하다곤 하지만, 개인적으로 그런걸 원치 않아 수술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최근에도 목이 붓기 시작하여 몸살 감기를 앓은 적이 있는데, 병원에서 항생제 이틀 치를 처방받고 먹고, 다 먹은 후에는 진통제만 먹었습니다.

제가 먹은 진통제는 ‘이지엔6 애니’입니다. 이부프로펜이 성분으로 심혈관 질환이나 심장에 문제가 없다면 이 성분을 추천하더군요.

타이레놀, 게보린, 아스피린 등의 진통제는 이 의사분은 절대 먹지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부작용도 있고, 일단 찜찜하다면서 말이죠.

만약 심장에 문제가 있거나 심혈관에 문제가 있다면 나프록센이라는 진통제를 권유하더군요. 좀 더 강한 소염 효과가 있다고 했으며, 부작용이 있어 위장 보호 약과 함께 먹어야 한다고 했습니다.

목이 많이 아플 때 이지엔6 애니를 먹었는데, 목 통증이 느껴지지 않더군요. 하루 먹었는데 통증 없이 목이 완치된 느낌입니다.

앞으로는 목이 조금만 아프거나 목이 결리고, 허리가 아플 때도 진통제를 먹어야 겠습니다.

참고로 생리통이 심한 여성분들은 이지엔6 이브를 먹어 보시기 바랍니다. 여자 약사들이 추천하는 약이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