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마이너스 통장 조건으로 알아보는 불가 사유 (2019년)

은행에 대출을 신청했는데 거절, 부결이 나는 사유는 몇 가지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토스 마이너스 통장이 무직자 대출로 유명하지만 일정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면 대부분 승인이 나지 않더라고요. 어떤 조건을 충족해야 하는지 불가 사유를 하나씩 설명드리겠습니다.

수협 또잇 간편대출 조건

토스 마이너스 통장 조건

기본적인 조건을 보면 만 19세 이상이고, 신용등급은 1등급~6등급 이내에 들어가야 합니다. 그리고 이 조건을 만족한다고 해도 여러 조건을 심사하게 되는데, 은행 자체적인 심사를 통해 연체 위험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승인이 나지 않습니다.

어떤 경우에 대출이 안되나요?

기본적으로 만 19세 이상이 아니고, 신용등급이 7등급, 8등급, 9등급, 10등급인 경우에는 100% 거절 사유에 해당됩니다. 위에서 말한 기본 조건을 충족하지 않으니 당연한 말이죠?

그리고 은행은 신청자가 이용하고 있는 기대출 금액도 중요하게 생각하는데요. 대출 현황과 신용도를 종합하여 연체의 위험이 있다고 판단되면 대출을 해주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런 경우도 있습니다. 직장인이라 소득도 있고, 신용등급도 양호하고, 대출금도 별로 없는데 부결이 뜨는 경우가 있더군요.

이런 경우 몇 가지 항목을 체크해 봐야 하는데, 가장 유력한 사유는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적당하게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신용등급에 좋은 영향을 미치고, 신용도 판단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대출 심사에서 신용카드 미소지자는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확실하게 부결 사유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토스 고객센터가 아니라 수협 고객센터에 연락하는 것입니다. 대출 부결에 한해서는 사유를 물어보면 은행에서 대답해 주기 때문입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거절 사유를 확실하게 확인하고, 대처하면 이런 경우를 예방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