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펀드에서 대학생 신분으로 100만원 소액대출 받기

요즘엔 직업이 없고, 소득이 없는 무직자(대학생, 주부 등)도 이용할 수 있는 대출 상품이 아주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카카오뱅크의 비상금대출이 있으며, 우리은행의 우리 비상금대출, 하나은행의 이지페이론 등 아주 다양한 상품이 있습니다. 그럼 실제로도 대학생도 이러한 상품을 이용할 수 있을까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대학생도 받을 수 있을까?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가능한 경우와 불가능한 경우가 명백하게 구분됩니다. 본인 명의 체크카드로 최근 6개월 간 50만원 이상 사용해야지 비상금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학생 같은 경우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 발급이 안되므로 체크카드를 사용하게 되는데, 본인 명의의 체크카드로 6개월 동안 꾸준하게 50만원 이상을 생활비로 사용해야 승인이 나는 것이죠.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90% 이상이 승인이 난다고 하는데, 솔직히 이건 좀 아닌 거 같더라고요. 대부분이 부모님 신용카드를 사용하거나 체크카드를 사용하더라도 50만원 이상을 쓰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을 거 같습니다.

그럼 어디서 돈을 빌려야 할까?

일단 2금융권은 제외하고 1금융권이나 대학생 전용 소액대출 어플만을 기준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말했듯 6개월 동안 50만원 이상을 사용하지 않는 대학생이라면 다른 방법을 생각해 봐야겠죠.

대표적으로 ‘캠퍼스펀드‘라는 것이 있습니다.

캠퍼스펀드 대학생 대출

캠퍼스펀드는 대학생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 업체(P2P)로 개인 투자자의 투자를 통해 대출이 이루어지는 방식입니다. 캠퍼스펀드에서 대출을 신청할 때 본인의 학교가 목록에 있으면 무조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신용등급이 현저하게 떨어지는 저신용자는 받을 수 없지만 말이죠.

캠퍼스펀드에서 돈을 빌렸을 때 가장 큰 장점은 신용등급에 영향이 없다는 것입니다. 단, 연체를 하면 신용정보사에 정보를 넘기기 때문에 신용등급이 급락하게 되겠죠.

캠퍼스펀드 대학생대출의 한도는 최대 200만원인데, 10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은 소득증빙이 필요하므로 소득이 없는 대학생은 최대 100만원까지만 이용할 수 있겠죠. 보통 30만원~50만원 정도를 가장 많이 신청하는데, 이 정도 금액은 어려움 없이 빌릴 수 있습니다.

캠퍼스펀드 대학생대출 필요서류

100만원까지는 소득 증빙 서류가 필요 없습니다.

  • 신분증 (필수)
  • 성적증명서 (필수)
  • 소득증명 서류 (100만원 초과 대출 신청 시 필수, 원천징수 영수증/갑종근로소득세/소득금액증명원/건강보험료/최근 3개월 통장 거래 내역 중 택1 제출)
  • 기타 인턴, 자격증, 어학 점수 증빙 서류 (선택)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서민금융진흥원 대학생·청년 햇살론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을 통해 저금리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만 19세 이상~만 29세 이하의 대학생이라면 받을 수 있는데요. 신용등급 6등급 이하, 차상위계층, 기초수급자,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요건에 해당하면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1,200만원까지 가능하고, 대출기간은 최대 7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