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맞춤형 전세대출 무직자도 가능할까?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은 주거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무주택 청년층을 위해 새롭게 만든 정책 서민 금융 상품으로 소액 전월세 보증금, 월세 자금, 기존 고금리 전월세 대출의 저금리 전환으로 상품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인 지원 대상을 보면 부부 합산 연소득이 연간 7,000만원 이하로 만 19세~만 34세에 해당하는 무주택 청년 가구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소득이 없는 취준생이나 학생들은 이용할 수 없는 걸까요?

청년 맞춤형 전·월세 대출의 조건을 간략하게 살펴보고, 무직자도 이용할 수 있는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 신청자격과 대출조건

신청 자격은 위에서 간략하게 설명드렸습니다. 연소득과 나이만 충족하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 전월세 보증금은 7천만 원 한도로 전세금의 90%까지 가능하고, 월세 비용은 월 50만원 이내에서 2년 간 최대 1,200만원을 빌릴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 : 전월세 보증금은 2.8% 내외, 월세 비용은 연 2.6% 내외입니다.

소득이 없는 무직자도 이용할 수 있나요?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은 소득이 없는 대학생 등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득으로 심사를 하지 않으며, 무소득 여부 증빙을 위해 사실증명원(국세청)만 제출하면 됩니다.

참고로 대출 실행 시 DSR을 심사하지 않습니다. 물론 이 상품을 이용한 후 다른 일반 대출을 이용하면 당연히 DSR 심사를 받겠죠.

신용등급이 낮은데 가능할까요?

청년 맞춤형 전세대출은 신용등급 1등급부터 9등급까지 10등급만 아니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 10등급은 연체 등 채무 불이행 등의 사유로 받는 만큼 채무 불이행 정보 등이 삭제되고, 신용등급이 9등급 이내로만 들어가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10월 7,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