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무불이행자 대출 받는 방법과 주의사항

채무불이행자를 흔히 신용불량자라고 말합니다. 금융회사(은행 등)의 대출이나 신용카드 결제 대금 등을 제 때 내지 못해 대출이나 카드 발급 등 각종 금융 거래에 제재를 받는 사람을 의미하는데요.

자세히 들어가면 3개월 이상 대출을 연체하는 경우, 5만원 이상의 신용카드 이용 대금, 카드론, 현금서비스, 할부 대금을 3개월 이상 연체하는 경우에 채무불이행자로 등록됩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서 채무불이행자로 등재되면 은행에서는 대출이 안되며, 연체 금액을 모두 갚아 신용불량자에서 해제되더라도 일정 기간 기록이 보존되어 대출이 안되므로 대부업체를 통해서만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채무불이행자 대출

채무불이행자 대출 받는 방법

채무불이행자, 즉 신불자에게 대출을 해주는 대부업체를 찾으면 되는데요. 몇 가지 짚고 갈 내용은 반드시 정식 대부업체를 이용해야 하며, 법정 최고 금리 체크, 선입금 등의 대출 사기를 조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런 내용을 확인하고 대부업체를 찾으면 비교적 안전하고 쉽게 대출 진행이 가능합니다.

다만, 대부업체의 대출금리는 법정 최고 금리인 연 24%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저축은행도 연 23.9%로 이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대부업체는 어떻겠습니까?

연체로 대부업체를 이용하는 경우 또 다시 연체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대부업체에서도 소득이나 기타 사항을 확실히 체크하고 대출을 실행하게 됩니다.

그리고 채무불이행자에겐 대부분 300만원~400만원 정도 소액만 대출해 줍니다.

단기 연체자의 경우 연체금액을 모두 갚으면 정보가 즉시 삭제되어 은행에서 대출이 가능하므로 연체 금액이 크지 않다면 대부업체를 통해 연체를 해결하고, 저축은행에서라도 대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연체 해결이 어렵다면 개인회생이나 개인워크아웃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 역시 신용불량자인 사람을 가까이서 지켜봐왔는데, 한 번 대부업체를 이용하게 되면 아무리 돈을 벌더라도 주머니가 항상 부족하더군요.

씀씀이는 있는데, 돈은 적게 벌고, 연체 해결이 어려운거 같습니다.

이럴 땐 과감하게 개인회생을 진행해서 빚을 해결하고 신용등급을 올려서 제대도 된 생활을 하셔야 합니다.

8월 5,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