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 자동차 담보 대출 후기 (2019년)

신용대출을 많이 받아 더 이상 돈을 빌릴 방법이 없을 땐 담보 대출을 생각해 봐야 합니다. 아파트 등의 주택을 소유하고 있지 않다면 대부분이 소유하고 있는 중고 자동차로도 담보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중고 자동차 담보대출 상품은 제1금융권에선 취급하지 않고 제2금융권(저축은행, 캐피탈)이나 대부업체에서만 취급하죠.

이 글을 통해 중고 자동차 담보 대출 이용 후기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중고 자동차 담보 대출 후기

중고 자동차 담보 대출 가능한 곳은?

중고 자동차 담보대출은 현대캐피탈이나 오케이저축은행 등의 2금융권이나 대부업체에서만 취급합니다. 대표적으로 현대캐피탈의 자동차담보대출이 있습니다. 타던 차를 그대로 운행하면서 최대 5,000만원까지 받을 수 있는 상품이죠.

무서류, 무방문이라 이용 방법도 아주 간편하더군요. 차량 연식은 10년 이내 차량이라면 가능하더군요. 첫 차를 중고차로 구매하였는데, 이 차를 가지고 중고차 담보대출을 받은 기억이 나는군요.

할부 차량 담보 대출도 가능할까?

할부로 차량을 구입하였고, 아직 할부금이 남아 있어도 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설정 금액에 따라 대출 한도는 달라지겠죠. 차량 시세와 설정 금액을 계산하여 한도가 산출됩니다.

대부업체에서 받은 중고차 담보대출

많은 대부업체에서도 중고차 담보대출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다만 대출금리가 연 24%로 아주 높으므로 별로 권해 드리지는 않습니다. 대부업체라 신용불량자나 저신용자(9~10등급), 파산자, 연체자, 신용회복 중, 개인회생자도 받을 수 있습니다.

11월 18,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