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촉성 피부염, 어루러기에 좋은 모메덤 크림

저 같은 경우 땀이 많이 나는 엉덩이 부위를 비롯하여 어깨, 겨드랑이 쪽에 접촉성 피부염, 어루러기가 주기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접촉성 피부염과 어루러기는 피부과에 가서 내복약과 바르는 연고를 처방받지 않으면 자연적으로 낫지 않는 만큼 반드시 병원에 가야 하는데요.

저는 증상이 나타난지 몇 개월이 지나서야 피부과에 가서 약을 처방 받아 왔습니다. 왜냐하며 이게 매일 가려운 것도 아니고, 일상 생활에 지장이 있거나 전염이 되는 것도 아니기 때문이죠.

단지 한 번씩 가렵고, 외관상 약간 부풀어 오르고, 각질이 약간 벗겨지는 정도이기 때문이죠. 아무튼 피부과에 가면 내복약으로 알러지 약과 바르는 연고(피부질환 치료제)를 처방해 주는데 약만 잘 먹고 잘 바르면 금방 낫게 됩니다.

바르는 피부질환 치료제 모메덤 크림

접촉성 피부염과 어루러기 때문에 피부과에 가면 처방 받을 수 있는 연고 ‘모메덤 크림’. 이 크림은 제이더블유신약(주)에서 제조한 연고입니다. 전질균등한 흰색 크림으로 코르티코이드에 반응하는 피부지로한의 가려움 및 염증의 완화에 효과, 효능이 있습니다.

모메덤 크림의 원료 약품

이 약은 모메타손푸로에이트가 주 성분이며, 파라옥시벤조산메틸, 파라옥시벤조산프로필이 첨가되어 있으며, 기타 첨가제로 경질유동파라핀, 소르비탄모노스테아레이트, 스테아릴알코올, 시트르산, 정제수, 폴리소르베이트, 프로필렌글리콜이 첨가되어 있습니다.

하루에 2회~3회 환부에 얅게 바르면 되는데, 반드시 문질러 바르지 않고 콕콕 찍어 가면서 발라 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 환자는 조심할 것

결핵, 매독 드으이 세균, 칸디다증, 백선 등의 진균, 대상포진, 단순포진, 수두, 종두증 등의 바이러스, 옴, 사면발이 등의 동물성 피부감염증 환자는 사용하면 안됩니다.

그리고 임부나 임신 중인 부인, 유아, 소아, 고령자는 의사의 처방을 통해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모메덤 크림의 부작용

이 약의 부작용으로는 모낭염, 부스럼, 피부자극, 자통, 발열, 작열감, 발진, 홍조, 가려움, 피부건조, 농포성피부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량 그리고 장기간 사용하게 되면 뇌하수체, 부신 피질계 기능의 억제를 가져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