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업 주부 대환대출 가능할까? 대안은?

대출 상담글을 보다보면 무직자인 전업 주부들이 카드론, 대부업체(사금융), 캐피탈 등에서 받은 고금리 대출이 많아 저금리 대환대출(전환대출)을 받을 수 있는지 문의하는 글이 많더군요. 연체도 없고, 신용등급은 양호하지만 소득이 없다는 점이 걸립니다.

이 글을 통해 전업 주부도 대환대출이 가능한지 알아보고 대안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 주부 대환대출

햇살론 대환대출

햇살론은 생계자금과 대환자금 등 다양한 상품이 있었습니다. 아쉽게 현재는 햇살론 대환대출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햇살론17이 출시되면서 신규 취급이 중단되었습니다. 물론 소득이 없는 무직자는 이용할 수 없었습니다. 일용직, 임시직, 아르바이트 등 최소한의 소득은 있어야 했습니다.

햇살론17

햇살론17은 신용등급 10등급도 소득만 있다면 이용할 수 있는 정부지원대출입니다. 물론 연체 중인 경우에는 절대 이용할 수 없고, 소득이 없어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월급을 현금으로 수령해도 가능하고, 아르바이트나 일용직 등도 가능합니다. 최소 3개월 이상의 재직 기간이 필요하죠. 주부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저축은행 자체 대환대출 상품

2금융 저축은행에는 정부지원 대환대출이 아닌 자체 대환대출이 많습니다. 대부분의 저축은행에서 이런 대환자금을 다루고 있죠. 문제는 소득이 전혀 없는 무직자(주부, 대학생)는 이용할 수 없다는 겁니다. 아르바이트를 해서라도 소득을 증빙해야 합니다.

자동차 및 부동산 담보대출

자 위에서 소득이 없으면 그 어디에서도 대환대출을 받을 수 없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명의로 된 자동차(중고차)나 아파트 등의 부동산이 있다면 대출을 받을 수 있겠죠. 전세보증금이나 월세도 된다고 합니다. 저축은행에서 이런 상품을 많이 취급하니 알아보시면 되겠죠.

대환대출을 빙자한 대출 사기

위에서 말했듯 그 어디에서도 좋은 조건,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주부는 대환대출을 받을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보면 주부도 대환대출이 가능하다는 글을 보게 되는데, 사기를 조심하셔야 합니다.

신용등급 조정 비용이라든지 보증보험 발급 비용 등을 빙자하여 선입금을 요구하거나 체크카드를 요구하여 사기치는 곳이 많습니다. 또한 처음 몇 개월은 고금리 대출을 받아 3개월 뒤에 햇살론 등의 대출로 전환해 준다는 곳도 있던데, 위에서 말했듯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대출을 받을 수 없는 만큼 사기임이 분명합니다.

개인회생 및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

고금리 대출의 갯수가 많고, 금액도 크다면 매달 이자때문에 고생을 하게 됩니다. 이럴 땐 과감하게 법원 개인회생이나 신용회복위원회의 채무조정 제도를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대출을 받으려고 하다가는 결국에는 파산에 이르게 됩니다. 부디 좋은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10월 22,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