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액 할부로 구입한 차량으로 자동차 담보 대출 받기 (2019년)

차량(자동차) 담보 대출하면 2금융권인 캐피탈이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대표적으로 현대캐피탈을 들 수 있는데, 타던 차 그대로 최고 5,000만원까지, 금리는 최저 연 3%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전액 할부로 구입한 차량을 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 있느냐인데, 현대캐피탈과 같은 제도권 금융기관에서는 전액 할부로 구입한 차량으론 대출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 글을 통해 전액 할부로 구입한 차량으로 담보 대출 받는 방법과 주의사항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전앱 할부 차량 담보 대출

전액 할부로 구입한 차량으로 자동차 담보 대출 받는 방법

본인 명의의 차량을 담보로 차량을 입고하지 않고 무입고로 대출을 받는 방법은 캐피탈, 저축은행 말고는 없습니다. 대출한도가 나오려면 중고차 시세에서 근저당금액(대출 또는 할부 금액)을 제외한 금액 내에서 대출이 가능한 만큼 전액 할부로 구입한 차량은 대출 한도가 나오지 않습니다. 최소 10회차는 납부해야 대출한도가 나오죠.

이마저도 저축은행과 캐피탈에서는 안될 수 있는 만큼 대부업체(사금융)를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SBI저축은행은 타 금융기관에서 담보대출로 구입한 차량으로 추가대출을 받고자 할 때도 대출이 가능하더군요.

대부업체 차량 담보 대출

전액 할부로 구입한 차량을 담보로 대출해 주는 대부업체를 찾아보니 꽤 많은 업체가 나오더군요. 대구 수성구에 소재하고 있는 ‘(주)예스캐피탈대부’라는 업체는 대출이 많아도, 할부가 있어도 무입고로 받을 수 있더군요.

소득이 없는 무직자도 가능하고, 신용불량자도 가능하다고 안내를 하고 있네요.

이외에도 많은 업체가 있는데, ‘대출나라’라는 대출 사이트에 들어가서 차량 담보 대출을 취급하는 대부업체를 찾아보니 여러 곳이 나오네요.

신용불량자, 무직자 모두 가능하고, 전액 할부차도 가능하다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개인, 법인 리스 차량도 가능하고 말이죠. 문제는 이런 곳에서 대출을 진행했을 때의 후기가 궁금하실 거 같습니다.

대부업체 차량 담보 대출 이용 시 주의사항

대출나라에 있는 대부업체는 정식 등록 업체임에도 불구하고 대출 사기 피해를 호소하는 사람이 많더군요. 실제로 금융감독원 사이트에서 관련 내용을 확인해 봐도 높은 수수료와 높은 이자를 요구한다는 피해 사례가 많았습니다.

기본적으로 대부업체에서 돈을 빌릴 땐 이자 외에 발생하는 수수료를 부담할 이유가 없습니다. 대부업체에서 돈을 빌리면 이자만 부담하면 되고요. 이자 역시 법정 최고 금리인 연 24% 이내에서만 부담하면 됩니다. 더 많은 이자를 요구해도 상환할 의무가 없는 것이죠.

10월 31,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