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신용 신용불량자를 위한 장기렌트카 정보 및 주의사항 (2019년)

신용불량자 상태이지만 차가 필요하여 중고차 전액 할부나 장기렌트카를 알아보는 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심사를 넣어보면 아시겠지만 대부분 신용불량으로 인해 거절 당하게 되죠. 하지만 신불자가 절대 장기렌트카를 이용할 수 없는 건 아닙니다.

이 글을 통해 저신용 신용불량자가 이용할 수 있는 장기렌트카와 이용 시 주의사항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신용불량자 장기렌트카

신용불량자 장기렌트 어디서 하면 될까?

조금만 검색을 해보면 아시겠지만 네이버 카페 등을 통해 신용불량자 장기렌트에 대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보증금을 넣고, 카드로 이용 요금을 결제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죠.

그렇다고 무조건 된다고 보장할 순 없습니다. 안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신용불량자 상태에서 장기렌트를 이용하는 사람이 많이 있으니깐요.

신용불량자, 저신용자, 개인호생, 파산면책, 워크아웃 등 다양한 상황에서도 가능하더군요. 기본적으로 2년에서 4년 정도의 기간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최대 60개월까지도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신용불량자 장기렌트 이용 시 주의사항

신불자인 상태에서 장기렌트를 진행하려면 신차의 경우 차량가의 20%~30% 정도의 보증금을 준비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 보증금을 떼 먹는 업체가 많다는 것이죠. 신불자인 상태를 노려 장기렌트카 사기를 치는 것입니다. 다 그런건 아니지만 일부 업체는 이런 사기를 많이 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만약 현금이 없다면 대출을 진행하자고 합니다. 저금리 대출을 통해 보증금을 납입하는 것이죠. 일단 대출이기 때문에 대출 사기에 대한 의심도 해보셔야 합니다.

보증금 같은 경우 보증금이기 때문에 렌트 계약 종료 시 환급받을 수 있고요. 차량을 인수하는 경우에는 인수 비용에서 보증금을 제외한 나머니 금액만 납부하면 됩니다.

업체가 워낙 많기 때문에 가능한 업체는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을 겁니다. 다만 사기를 당하지 않는 게 중요하겠죠.

11월 25,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