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십이지장·대장의 양성종양, 용종 진단비까지 보장하는 KB암보험과건강하게사는이야기

KB손해보험에서 보험 업계 최초로 암 발생 전 단계부터 암 발병 이후까지 보장하는 보험을 출시하였습니다. 상품명은 ‘KB암보험과건강하게사는이야기’로 이름을 특허까지 출원했다고 하더군요. 이 상품은 기존 암보험의 기본적인 보장은 물론이고, 암 발생 전의 예방 자금까지 보장하는 장점이 있는 암보험입니다.

예방 자금이라고 하면 어떤 걸 말하나요?

기존 암보험은 악성 종양이라고 불리는 암만을 보장했지만, ‘KB암보험과건강하게사는이야기’는 암 발생 전 단계인 위, 십이지장, 대장의 양성종양은 물론이고, 용종의 진단비와 갑상선기능항진증 치료비도 보장합니다.

뿐만 아니라 가족력이 있거나 음주, 운동 등의 생활습관을 기초로 하여 총 15종의 질병 위험에 대한 안내도 하며, 건강 관리 요령을 제공하는 컨설팅 프로그램도 제공합니다.

최대 75세(최소0세)까지 가입(기존 60세까지 가입 가능)할 수 있게 연령을 확대했으며, 보장 받고 싶은 부위별 암 담보를 선택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암 담보 (10종)
① 위암 및 식도암 진단비 ⑥ 심장암 및 뇌암 진단비
② 폐암 및 후두암 진단비 ⑦ 림프종 및 백혈병 관련암 진단비
③ 소장암 및 대장암 진단비 ⑧ 남성생식기관련(전립선, 음경, 고환)암 진단비
④ 간암, 담낭암, 기타담도암 및 췌장암 진단비 ⑨ 여성생식기관련(자궁, 난소, 외음, 질, 태반)암 진단비
⑤ 비뇨기관(신장, 방광, 요관)암 진단비 ⑩갑상선암(초기제외)진단비

보험료 납입 면제 제도도 확대되었는데, 암(유사암 제외) 진단 상해, 질병 80% 후유장애 외에도 뇌졸중, 급성심근경색 발병 시에도 보장 보험료가 납입 면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