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신청이 가능한 햇살론17(세븐틴)의 모든것

햇살론17(햇살론 세븐틴)이라는 정부지원 서민대출이 출시된다고 하여 햇살론 세븐틴의 대출 자격과 조건에 대한 정보를 올린 적이 있습니다. 신용등급이나 연소득, 대출한도, 대출기간 등에 대한 정보는 지난 글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햇살론17을 이용하고자 하는 분들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알고 싶어 하여 관련 정보 알려 드릴까 합니다.

햇살론17이란?

햇살론 세븐틴은 연금리 17.9%로 최대 700만원을 이용할 수 있는 중금리 서민 정책 상품입니다. 기존의 햇살론이 신용등급에 제약이 많았던 만큼 모든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게 출시한 상품입니다. 2019년 2,000억원, 2020년에는 5,000억원이 공급된 계획이죠.

햇살론17은 누가 이용할 수 있죠?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이거나 신용등급이 6등급~10등급이면서 연소득이 4,500만 원만 넘지 않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은 KCB 올크레딧과 나이스가 산정한 것 중 낮은 등급을 기준으로 합니다.

연소득의 경우 직전 1년간 세전 소득입니다. 직장인, 자영업자, 프리랜서, 농어민, 일용직 등 직업과는 무관하게 소득만 있으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빌린 돈은 어떻게 갚으면 되나요?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원리금을 균등분할 상환하시면 되는데요. 가장 큰 특징은 연체 없이 상환하면 금리가 내려갑니다.

3년 분할상환인 경우 매년 2.5% 포인트, 5년 분할상환인 경우 매년 1% 포인씩 이자가 내려갑니다. 이용 도중 상환해도 중도상환수수료를 내지 않아도 됩니다.

온라인 이용은 가능한가요?

현재의 햇살론도 온라인 이용이 가능합니다. (근로자에 한해) 햇살론17도 신한은행을 비롯한 국민은행, 우리은행, 농협, 하나은행 등 모든 은행에서 온라인 이용이 가능해 집니다. 다만 시기적으로 차이가 있는데, 신한은행은 9월 2일부터, 우리은행과 농협은 11월부터, 하나은행은 연말에, 기업은행, 수협은행, 대구은행, 전북은행 등은 2020년 초에나 온라인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햇살론17은 중복 이용, 재대출이 가능한가요?

햇살론은 재대출에 제약이 있습니다. 하지만 햇살론17은 한도가 낮은 반면 재대출과 중복 대출이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최대 한도인 700만원을 빌린 후 모두 갚게 되면 다시 받을 수 있습니다. 횟수의 제한은 없습니다.

추가로 한도에 미치지 못하게 300만원을 빌렸다면 한도 내에서 추가대출(400만원)이 가능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