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시민, 신혼부부와 다자녀가정 대출이자 지원 받는 방법

여수시는 지금까지 신혼부부를 위한 보금자리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주택 금융정책에서 신혼부부 인정 범위가 늘어남에 따라 보금자리 지원 사업의 대상도 확대되었는데요. 자세한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지원 내용이 어떻게 바뀌나요?

신혼부부의 인정 범위가 결혼 5년 이하에서 7년 이하로 2년 늘어나게 됩니다. 또한 무주택 신혼부부나 올해 주택 구입 다자녀 가정은 3년 간 월 최고 15만원을 지원받게 되죠. 또한 지원 신청 기간도 11월 29일로 여유있게 연장하였습니다.

지원 대상자는 어떻게 되나요?

여수시에 거주하고 있으며,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금자리론 등의 대출심사를 통과한 무주택 신혼부부와 올해 주택을 구입한 다자녀가정입니다. 무주택 신혼부부는 결혼한 지 7년 이하이면서 부부 모두 만 49세 이하만 지원 가능합니다.

다자녀가정은 미성년 자녀가 3명 이상으로 한 명은 만 12세 이하여야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제외되는 경우는?

1가구 다주택 소유자나 국가나 지방자치단체 등으로부터 주거급여 지원을 받고 있다면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지원규모(한도)는 어떻게 되나요?

3년 간 최대 540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금액에 따라 월 5만원에서 최고 15만원입니다.

어떻게 신청하나요?

여수시 홈페이지의 고시공고란에 들어가서 신청서를 내려받고 작성하여 주소지의 읍·면·동사무소에 방문하여 제출하셔야 합니다.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여수시 인구일자리과 659-3427로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8월 21,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