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햇살론 대환대출 조건 및 자격 요건 (2019년)

고금리 대출을 힘들게 상환하고 있을 때 햇살론 대환대출을 받게 되면 매월 상환해야 하는 이자 부담이 3분의 1 정도로 줄어 듭니다. 햇살론을 취급하는 은행은 저축은행과 상호금융(수협, 지역 농협, 신협, 새마을금고 등)이 있는데, 저축은행은 금리가 높지만 상호금융보다 승인율이 높은 만큼 신용도와 소득이 낮은 경우 이용하면 좋습니다.

오늘은 가장 많은 사람들이 햇살론을 이용하는 신협의 햇살론 이용 조건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신협 햇살론 대환대출은 누가 이용할 수 있나요?

자영업자, 직장인 근로자 모두 신용등급 6등급 이하 또는 연소득이 3,000만원 이하라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직장인의 경우 3개월 이상 계속하여 재직 중이어야만 한다는 점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햇살론은 신용등급이 8등급~10등급인 경우에는 거의 승인이 나지 않습니다. 이 경우에는 햇살론 세븐틴(햇살론17)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기존에 이용 중인 고금리 대출은 연 20%가 넘는 고금리 대출이어야 합니다. (대부업체, 저축은행 등에서 받은)

이용 한도는?

햇살론 대환대출의 이용 한도는 모든 은행 동일하며, 3,000만원 이내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신용등급이나 소득에 따라 한도가 적용되니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소득이 많지 않은 이상 3,000만원까지 받는 경우는 거의 없더군요.

대출금리는?

매월 조금씩 변동되는데 대략 7%~8% 대로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과 상환방법

자영업자는 1년 거치 4년 이내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진행되며, 근로자는 3년 또는 5년 매월 원금균등분할 상환 방식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9월 3,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