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이용 대금을 연체하면 생기는 일

신용카드는 정해진 한도 내에서 적절하게 사용하면 신용등급 향상에 큰 역할을 하지만, 과도하게 사용하거나 연체가 발생하면 신용등급 하락의 주요 원인이 됩니다. 그럼 신용카드 이용 대금, 결제 대금을 연체하면 어떻게 되는지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신용카드 결제 금액을 연체하면?

신용카드 결제 금액은 현금서비스, 카드론 등을 모두 포함하는 것으로 하루, 이틀 정도는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단순히 결제 통장을 관리하지 못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이니 말이죠.

하지만 연체일이 5일이 넘어가면 모든 카드사에 연체 사실이 공유되어 연체하고 있는 카드는 물론이고, 다른 카드사의 신용카드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이렇게 연체가 지속되어 30일 이상이 되면 신용점수가 큰 폭으로 하락하여 신용등급 또한 급락하고, 3개월 이상 연체하면 신용불량자(채무불이행자)로 등록되어 모든 금융거래가 제한되며, 신용을 중요시 하게 여기는 회사에도 취업하기 힘들어 집니다.

신용카드 연체를 막기 위한 방법은?

신용카드 대금을 연체할 것 같으면 미리 대비를 해야 합니다. 일명 돌려막기라고 하여 다른 카드로 현금서비스나 카드론을 받아 이용 대금을 결제하는 것이죠.

또한 리볼빙 서비스라는 것을 활용하면 되는데, 이번에 갚아야 할 돈이 100만원이라고 가정했을 때, 일부인 10만원만 갚고, 나머지 90만원은 다음 달 결제일에 갚을 수 있게 리볼빙 서비스를 이용해도 됩니다.

요즘엔 모바일로 무직자도 소액대출이 가능한 만큼 이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