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결제대금 대출 받기 전 꼭 확인할 사항

신용카드를 쓰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자신의 상환 능력을 초과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다음 달 결제일에 빠져나가야 하는 돈이 부족할 땐 여러 가지 방법을 동원하여 결제 대금을 마련해야 하는데, 연체가 발생하면 연체 기록이 등재되고, 신용등급이 떨어지는 등 부작용이 심한 만큼 연체는 절대 해선 안됩니다.

신용카드 이용 대금을 연체하면 생기는 일

신용카드 결제대금을 마련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사금융 쪽에서 결제대금을 대출받거나 카드사의 리볼빙, 현금서비스를 받아 돌려막기를 하는 것이죠. 이 중에서 오늘은 리볼빙 서비스에 대해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리볼빙 서비스란?

리볼빙 서비스는 모든 신용카드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이라고 부릅니다. 즉, 일부 결제 금액을 다음 달로 이월시키고, 나머지만 이번에 결제하는 것이죠. 이번에 결제할 금액이 100만원인데, 10만원만 결제하고, 90만원은 다음달 이후로 연기 시키는 것입니다.

리볼빙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결제 비율에 따라 수수료가 발생하게 됩니다. 즉, 이자가 발생하는 것이죠.

리볼빙 서비스도 대출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좀 높은 이자를 부담해야 하는 고금리 대출이죠.

위 그림을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겁니다. 카드 이용 금액이 100만원이고, 결제 비율을 10%로 설정한 경우 처음에는 10만원만 결제하고, 그 다음달에 남은 90만원에 대한 10%인 9만원을 결제하는 것이죠.

추가로 수수료를 추가하여 납부하면 됩니다.

리볼빙 서비스와 대부업체 대출 비교

연체가 될 거 같으면 고금리 대부업체를 이용하는 것보다 훨씬 낮은 금리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용등급에도 영향이 적습니다. 물론 리볼빙 자체가 신용도에 나쁜 영향을 미치긴 하지만 말이죠.

참고로 최소 결제 금액은 5만원입니다.

10월 1,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