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로 ATM기에서 돈뽑기 (현금서비스, 카드론)

신용카드로 돈을 어떻게 뽑는지 문의하는 분이 있어, 처음에는 무슨 소리인가 싶었습니다. 현금카드 또는 체크카드라면 연결된 계좌에서 돈을 뽑는거겠지만, 신용카드는 계좌에 돈이 있는게 아니기 때문이었죠.

다시 한 번 물어보니 어떤걸 원하는지 알게되었습니다. 바로 현금서비스를 말하는 거였죠.

신용카드에서 돈 인출하는 방법

신용카드에서 돈을 인출하려면 카드사의 현금서비스나 카드론을 이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두 가지 방법 모두 엄밀히 따지면 대출입니다. 정식명칭은 현금서비스는 단기카드대출, 카드론은 장기카드대출입니다.

현금서비스를 받으면 다음 달 카드 결제일에 돈을 내야 하고, 카드론은 이용 개월 수에 따라 분할 납부하는 하면 됩니다.

아무튼 신용카드를 가지고 은행의 ATM기 넣고, 현금서비스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현금서비스는 카드마다 한도가 정해져 있는 만큼 한도 내에서 인출을 하면 됩니다. 준비물은 카드와 비밀번호만 알면 됩니다.

그리고 카드론을 이용하여 보다 많은 돈을 인출하고 싶다면 ATM기에 카드론을 신청한 후 고객센터에 오는 상담원과의 통화를 거쳐야 합니다.

현금서비스의 단점

카드사의 현금서비스는 신용등급에 치명적입니다. 한 두번은 문제 없지만 잦은 이용은 신용점수를 큰폭으로 하락시키죠.

현금서비스, 카드론 대출로 인한 신용등급 하락 적게 하는 방법

현금서비스를 이용하면 카드에 등록되어 있는 전화번호로 문자가 가게 됩니다. 만약 부모님의 카드로 현금서비스를 이용하면 단번에 알 수 있습니다.

9월 25,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