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불량자 자동차 담보 대출 가능한곳과 주의사항 (2019년)

생활비나 급전이 필요하지만 신용불량자라 대출이 안된다면 최후의 방법으로 소유하고 있는 자동차(중고차)를 담보로 활용하는 것도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물론 신불자 상태에서는 제도권 금융기관에서는 대출이 안되므로 대부업체 등의 사금융을 이용하셔야 하는데요.

이 글을 통해 신용불량자 자동차 담보 대출이 되는 곳과 이용 시 주의사항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용불량자 자동차 담보 대출

신용불량자 자동차 담보 대출 되는 곳

신용불량자만 아니라면 OK저축은행이나 현대캐피탈 등의 제2금융권에서 중고차 담보대출을 이용하면 되지만 신용불량자라면 무조건 대부업체 등의 사금융(제3금융권)을 이용해야 합니다. 신불자도 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는 업체를 찾는 건 어렵지 않습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대출나라, 대출세상, 대출천국, 다담대출 등의 대출 직거래 사이트에서 업체를 찾는 것이죠.

참고로 대부업체라고 해도 자동차 상태가 아주 중요합니다. 대체로 출고일이 10년 이내의 차량과 주행거리는 20만 km 이내의 차량만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중고차 시세의 최대 90%까지 가능하며, 대출금리는 대부업체인 만큼 연 24% 이내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 직거래 사이트에 들어가면 업체야 금방 찾을 수 있으니 아래에서 설명하는 주의사항도 확인한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신용불량자 자동차 담보 대출 이용 시 주의사항

대부업체에서 대출을 받는 만큼 대출 사기를 조심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건 해당 업체가 정식 등록 업체 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구청이나 시청에 전화해서 업체명이나 대표자명, 전화번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무입고로 진행할 수 있지만 입고를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차량을 보관하는 장소(차고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나중에 차량 파손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죠.

선입금을 요구한다거나 조금이라도 의심스러운 서류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다시 한 번 주의하셔야 합니다.

신용불량자 자동차 담보 대출 시 필요서류

일반적으로 자동차 담보 대출을 진행할 땐 자동차 등록증과 인감증명서, 인감도장, 신분증이 있으면 됩니다. 이외에 요청하는 서류가 있다면 주의하셔야 합니다.

11월 25,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