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불량자에게 대출해주는 곳 찾는 방법 (2019년)

이번 글에서는 신용불량자대출이 가능한 곳은 어디이며, 어떻게 찾는지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우선 신용불량자의 개념부터 설명드리면, 대출금이나 신용카드 이용대금, 세금이나 휴대폰 요금 등을 3개월 이상 연체하여 금융권의 블랙리스트에 올라간 자를 말합니다. 신불자가 되면 신용등급이 9등급 내지 10등급으로 급락하고 금융권에선 모든 거래가 불가능해지며, 신용카드 발급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어디서 대출을 받을 수 있냐고요?

채무불이행자 명부등재 말소신청서

신용불량자에게 대출해주는 곳은?

신용불량자가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유일합니다. 바로 대부업체나 개인 사채를 이용하는 것이죠. 물론 은행에 제출할 서류를 허위로 꾸며 진행하는 ‘작업대출’이라는 것도 있지만, 걸리면 어떻게 되는지 아시죠? 감옥 갑니다. 그리고 작업대출을 빙자한 대출사기가 많은데, 돈은 돈 대로 떼이고 법의 처벌을 받을 수 있는 만큼 절대 넘어 가면 안됩니다.

어떤 대부업체에서 진행해야 할까요?

신용불량자는 3개월 이상 연체를 하여 신용도가 바닥인 경우라 모든 대부업체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건 아닙니다. 국내에 만 여개의 대부업체가 있지만 이 중에서 연체자, 신불자에게도 대출해 주는 정식 대부업체를 찾아야 하는데요. 서울에 살고 있다면 서울, 경기 지역의 대부업체를 찾으면 되는데, 가장 좋은 방법은 구청에 전화를 하여 정식 대부업체 대한 정보를 확인하는 것도 있습니다.

아니면 대출 직거래 사이트를 이용해도 되는데, 대출세상, 대출직빵, 대출월드, 대출고고와 같은 다양한 사이트가 있더군요. 이런 사이트에 들어가면 연체자 또는 신용불량자에게도 대출을 해주는 업체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일단 이런 업체를 5곳 정도 찾아 하나씩 연락을 하면 됩니다. 자신의 현 상태를 말하고, 대출금리나 대출한도도 문의하시면 되겠죠.

대부업체 이용 시 주의할 점은?

뉴스를 보면 보이스피싱을 당하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되죠. 저금리 대출이 가능하다며 선입금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는데, 선입금을 요구하면 100% 대출 사기입니다. 또한, 통장이나 카드를 요구하는 보내달라고 하는 경우도 사기이니 주의를 하셔야 합니다.

시중은행에서 신불자 대출을?

전북은행과 같은 곳에는 연체자에게도 대출을 해주는 상품이 있습니다. 연체 기간이 3개월 이내여야 한다는 조건은 있지만 자신이 자격 요건을 충족하는지 체크한 후 이용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10월 25,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