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불자 마이너스 통장 대출 받는 방법은? (2019년)

신불자(신용불량자)는 은행에서 받은 대출이나 신용카드 이용 금액을 장기간 갚지 않은 자를 말합니다. 장기간이란 3개월 이상을 말하며, 정식 용어로는 ‘채무불이행자’라고 하죠. 신불자가 되면 모든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을 수 없으며, 신용카드 발급, 사용 또한 제한됩니다. 휴대폰 개통도 안되고 말이죠.

본론으로 들어가서 이번 글에서는 신불자가 마이너스통장 대출을 받는 방법이 있다면 어떤 것인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신불자 마이너스통장 대출 방법

신불자도 마이너스통장 대출 가능할까?

일단 정상적인 절차를 거치면 신불자는 절대 마이너스통장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마이너스통장 대출도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신용등급, 소득 등을 종합하여 개설하는데, 요즘엔 무직자도 마이너스통장 대출을 발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어떤 은행도 신불자에겐 마이너스통장 대출을 발급해 주지 않습니다. 연체가 3개월 이상 지속되면 이미 신용평가 회사에 연체 정보가 등재되어 모든 금융거래가 제한되기 때문이죠.

1금융권인 시중은행과 2금융권인 저축은행, 캐피탈 모두 불가능합니다.

신불자도 마이너스통장 대출이 가능하다는 업체가 있는데..

간혹 신불자인데도 마이너스통장 대출이 가능하다고 하는 업체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상한 점이 있죠. 신용등급 조정 비용이나 보증보험 관련 금액을 먼저 입금하라는 것이죠. 맞습니다. 이런 업체는 100% 사기 업체입니다. 신불자의 절박한 심정을 노린 대출 사기를 치는 것이죠.

신불자가 대출을 받는 방법이라고 소개해 달라고요?

일단 햇살론17이라는 정부 지원 대출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자신의 연체 이력 정보에서 최근 6개월 간 대출 최장 연체일이 60일 이하이거나 연체 횟수가 6회 미만이라면 햇살론17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 중이거나 신복위의 채무조정 프로그램을 성실하게 이용하고 있어도 이용할 수 있죠. 신불자는 3개월 이상 연체가 지속되는 경우이므로 일단 대출을 받는 것보다는 개인회생이나 개인파산, 개인워크아웃 제도를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무조건 대출을 받아야 한다면  대부업체를 이용해야 합니다.

신불자도 대출할 수 있는 대부업체

신불자도 대출할 수 있는 대부업체는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대출나라나 대출세상과 같은 대출 사이트에 들어가면 연체자, 신불자도 대출이 가능하다고 안내를 하고 있으니깐요.

물론 이런 사이트를 이용할 때도 사기를 조심해야 합니다. 터무니 없는 금리(이자)를 요구하거나 선임금, 수수료를 요구하는 곳도 있으니깐요.

10월 16,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