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희망홀씨 한도 내 추가대출 가능여부와 진행 절차

새희망홀씨 대출은 최대 한도가 3,000만 원입니다. 새희망홀씨 대출 이용자 중에는 현재 돈을 갚고 있는 상태에서 추가 자금이 필요하여 추가로 진행하고자 하는 분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 대출을 신청했을 때 한도가 2,000만 원 나왔지만, 필요한 돈은 천만 원이라 천만 원만 받고, 돈이 더 필요해 추가 대출을 진행하는 경우입니다. 아래 내용을 통해 추가 대출 가능 여부와 가능하다면 대출 진행 절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희망홀씨 대출을 이용 중인 상태에서 추가 대출이 가능할까?

새희망홀씨 대출은 최대 한도인 3,000만 원 이내에서 얼마든지 추가 대출, 재 대출이 가능합니다. 처음에 심사를 통해 2,000만 원의 한도가 나왔는데, 현재 1,000만 원을 이용 중에 있다면 1,000만 원을 더 받을 수 있다는 얘기이죠.

현재 이용 중인 은행 말고 다른 은행에서 진행해도 되는데, 아무래도 외국계 은행인 씨티은행에서 진행하면 승인 가능성도 높고 한도도 더 나올 수 있어 좋다고 하더군요.

새희망홀씨 추가대출 진행절차는?

추가대출도 신규대출과 동일한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모든 서류도 동일하게 제출해야 하는데, 일단 다시 한 번 은행에 방문하여 상담 받아 보시고, 서류를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생략되는 서류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죠.

햇살론 대출 중복으로 진행하는 건?

새희망홀씨 대출을 추가로 받을 수 없다면 다른 정책상품을 진행하면 됩니다. 햇살론이 그나마 가장 승인률이 높은데, 심사 단계에서는 신용등급이나 소득이 제일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진행해본 바로는 신용등급 7등급까지는 괜찮지만, 8등급, 9등급, 10등급은 햇살론도 부결이 뜨더군요. 최근 새로 나온 햇살론17은 그나마 신용등급이 10등급이어도 가능하다고 하니 한 번 알아보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새희망홀씨 추가대출이 안된 사례

  • 새희망홀씨 대출 잔액이 1,000만원 정도 남아 있는 상태에서 저축은행에서 2,000만원을 빌린 사람 : 1금융권은 과다 대출자에겐 대부분 승인 안해줌, 실제로 대출 거절 당함
  • 연봉 2,500만원 직장인, 새희망홀씨 잔액 1,300만원, 신용등급 3등급, 이직으로 인해 현 직장 재직기간 1개월 : 재직 기간이 짧아 부결
  • 4대보험 가입자, 새희망홀씨 잔액 900만원, 연봉 3,400만원, 재직기간 1년, 신용등급 7등급 : 최근 저축은행과 카드론 사용 이력이 있어 부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