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희망홀씨대출 부결 조건으로 알아본 무직자 승인 여부

새희망홀씨 대출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정책 서민금융상품으로  최대 3,000만원을 5년까지 빌릴 수 있는 상품입니다. 1금융권 16개 은행에서 모두 취급하고 있으며, 인터넷으로 신청한 후 서류를 준비하여 은행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새희망홀씨 대출을 알아보는 분들 중에 무직인 경우에도 이용할 수 있는지 많이 들 물어보시는데, 아래 내용을 읽어 보시고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새희망홀씨 대출 부결 사유

새희망홀씨대출은 만 19세 이상의 직장인, 개인사업자(자영업자 등), 연금소득자, 자유직업자만 받을 수 있습니다. 재직기간은 3개월 이상이어야 하는데요. 연소득은 3,500만원 이하이거나 신용등급이 6등급~10등급(저신용자)인 경우에는 4,500만원 이하여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무직자도 새희망홀씨대출을 받을 수 있나요?

새희망홀씨 대출은 기본적으로 소득이 있는 사람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유직업자, 프리랜서도 가능하지만,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재직기간이 최소 3개월은 넘어야 합니다.

새희망홀씨 대출 신청자 중 부결이 나는 사유는 대부분 다음과 같습니다.

4대보험 미가입자

반드시 4대보험에 가입된 직장인만 가능합니다.

재직기간 6개월 미만

최소 재직기간은 3개월이지만, 은행에 신청을 해보면 아시겠지만, 6개월 이상은 되어야 부결 가능성이 낮습니다.

연체 중인 자

연체 중이라면 당연히 은행에서는 대출이 안됩니다.

신용불량자

연체로 인해 신불자가 된 경우에도 새희망홀씨 대출을 받을 수 없습니다.

채무 비율이 높은 경우

새희망홀씨 대출을 대환대출로 여기는 사람이 있는데, 소득에 비해 과도하게 채무가 많은 경우에는 승인이 나지 않습니다.

신용등급이 낮은 경우

신용등급이 6등급~10등급인 경우에는 연소득이 4,500만원 이내인 사람도 이용할 수 있지만, 현실적으로 신용등급 9등급과 10등급은 거의 승인이 나지 않습니다. 대출 상담 내용과 후기를 통해 확인한 결과입니다.

부결난 상담 사례 종합

  • 재직 기간 1개월 이상인 직장인이 주거래 은행(국민은행)에 신청하였는데 부결 : 3개월 이상 근무 중인 경우에만 대부분 승인
  • 잦은 현금서비스 이용과 카드론 대출 이용으로 신용등급 6등급인 직장인, 주거래 은행(하나은행)에 신청했지만 부결 : 현금서비스와 카드론을 자주 사용하면 신용등급이 급락하고, 은행에서는 신용이 좋지 않은 사람으로 보게 됩니다. 현금이 없는 사람으로 생각하기 때문이죠. 현금서비스와 카드론은 한 번에 많은 금액을 이용하고 자주 사용하면 절대 안됩니다.
  • 주거래 은행인 기업은행에 신용대출을 신청했지만 부결난 신용등급 5등급의 직장인, 새희망홀씨 대출로 1,500만원 신청  : 최근 대부업체와 카드론 이용 내역이 있어 부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