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금융 대출 잘되는 곳에서 돈 빌린 후기 (2019년)

사금융이란 국민은행, 신한은행 등의 시중은행이나 저축은행 캐피탈 등의 금융기관이 아니라 순수 개인이나 대부업체를 의미합니다. 하지만 사금융도 다시 두 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데, 정부에 정식으로 등록되어 있는 대부업체와 그렇지 않은 순수 개인이죠.

저 같은 경우 사금융을 이용할 땐 반드시 정식으로 허가를 받은 대부업체를 이용하는데, 대부업체에서도 돈을 빌릴 수 없다면 순수 개인(일명 사채)에게 돈을 빌린 적도 있습니다.

사금융 대출 잘되는 곳

사금융 대출 잘되는 곳 어딜까?

사금융을 이용하려면 대부업체나 순수 개인을 알아보시면 되는데, 무조건 정식으로 등록된 대부업체에서 돈을 빌리길 권장합니다. 이자율 차이 날 뿐더러 불법 채권 추심 등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함이죠.

요즘 대출이 잘되는 대부업체를 찾는 건 어렵지 않습니다. 러시앤캐시, 웰컴론과 같은 대형 대부업체를 제외하곤 대출나라, 대출세상, 다담대출, 대출직빵, 대출고고와 같은 대출 직거래 사이트를 이용하면 되거든요.

사금융 대출 이용 후기 및 주의사항

기본적으로 사금융을 이용할 땐 정식으로 등록된 대부업체를 이용해야 법정 최고 금리(연 24% 이내) 내에서 돈을 빌릴 수 있고, 불법 채권 추심을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대출세상 등의 대출 직거래 사이트에 있는 업체가 모두 양심적인 업체는 아니더군요.

대출 직거래 사이트에서 대출을 이용했는데 과도한 수수료와 높은 이자를 요구하는 후기가 있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월변으로 대출을 진행하고자 하였지만 주변(일주일 마다 상환)으로만 진행이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300만원을 신청했는데, 초기에 수수료를 제외하고 주더군요. 그리고 주 마다 돈을 상환해야 하는데, 이 때 갚는 돈이 너무 부담되었습니다. 나중에 대출 이자율을 계산해 보니 연 50%가 넘는 이자율이었습니다.

요즘엔 보증인 대출도 불가능하기 때문에 이런 피해를 입는다면 금융감독원에 신고하는게 답입니다.

사금융에서 대출 사기를 당했다면?

사금융 업체에서 요구하는 높은 이자와 수수료는 법적으로 부담할 필요가 없습니다. 법정 최고 금리인 연 24% 이내만 부담하면 됩니다. 만약 더 많은 이자를 이미 냈다면 원금에서 제외하면 되고, 원금을 초과한다면 환급을 요청해도 됩니다.

사금융 대출의 장점

사금융에서 돈을 빌리면 신용등급에 영향이 없고, 신용 조회를 했을 때 대출 기록이 남지 않는 것입니다. 물론 대형 업체를 이용하면 남는 경우도 있지만 말이죠. 그리고 소득이 없는 무직자나 신용불량자, 연체자 등도 300만원 정도의 소액은 빌릴 수 있습니다.

사금융 대출 기록 조회

시중은행에서 대출을 이용하려면 신용조회를 하게 되죠. 이 때 제2금융권인 저축은행, 캐피탈, 보험사 등의 제도권에서 받은 기록은 모두 나오지만 진짜 사채를 이용하면 기록이 남지 않습니다. 물론 대부분의 신용등급이 낮은 만큼 은행에서는 대출이 쉽지 않겠죠.

11월 18,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