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사의 헬스케어 서비스 종류와 혜택은?

최근 보험사에서는 보험 가입자의 건강 정보를 수집하여 맞춤형 정보나 혜택을 제공하는 ‘헬스케어 서비스(건강관리 서비스)’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헬스케어 서비스에 집중하게 된 사유는 다음 달 부터 보험사에서 당뇨 환자나 고혈압 환자 등을 상대로 개인용 의료기기로 직접 측정한 혈압 등의 건강 관련 정보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위험 요인이 생기면 건강 관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기 때문입니다.

보험사별로 어떤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혜택은 무엇이 있는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한화생명 헬로 앱

신한생명 건강검진 정보 서비스

신한생명은 모바일 스마트창구 앱(어플)을 통해 건강검진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보면 생체 건강 나이 분석 정보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데요.

보험 가입자의 종합 생체 나이, 신체, 혈관, 신장 등 기능별 생체 나이, 나이나 성별에 따라 개인 건강 등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건강 정보 관련 데이트를 분석하여 생체 나이를 산정하고 이를 통해 보험료를 산정하는 상품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 건강관리 서비스 앱 헬로(HELLO)

앱 이용자의 건강 검진 정보, 일상생활 활동량, 영향 상태, 수면 상태 등의 건강정보를 기초로 다양한 건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특히, 헬로 앱에는 본인이 먹을 음식을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으면 음식의 종류와 영양소, 칼로리까지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인증을 거치면 과거 10년 동안의 건강 검진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생명 건강 관리 서비스

아래 상품을 주보험 가입 금액 5,000만원 이상 가입하고 있는 가입자의 경우 걷기 서비스 시작일을 기준으로 매년 1년 동안 목표 걸음수가 300만보 이상이면 모바일 상품권 3만원을 지급합니다.

  • 삼성생명 통합올인원CI보험 빈틈없이든든하게 (무배당,보증비용부과형)
  • 삼성생명 통합올인원CI보험 빈틈없이든든하게1.0 (무배당,보증비용부과형)
  • 삼성생명 통합올인원CI보험 빈틈없이든든하게2.0 (무배당,보증비용부과형)

암케어 서비스를 통해서는 간호사 동행 서비스, 질병 관리 서비스, 여성안심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신청 방법은 콜센터나 PC 홈페이지, 모바일 앱을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10월 1,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