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고양이·강아지) 보험 상품과 혜택

반려동물 보험에 대한 청구 및 정산 시스템 POS가 도입됨에 따라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보다 편하게 보험금을 청구하고 지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 글에서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주인을 위한 상품에는 어떤 것이 있나 살펴보고 소개해 드리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반려동물 실손의료비 보험이란?

반려동물 보험이란 반려동물이 질병이나 상해로 입원, 통원 치료, 보호자가 동물병원에서 부담한 의료비를 보상하는 보험입니다. 실제 치료비 위주의 보상이 이루어지며, 반려동물의 실질적인 건강증진을 돕고, 펫 부모님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만든 보험입니다. 전국에 있는 모든 동물병원에서 입원, 통원, 수술 치료비를 보상받을 수 있고, 펫 부모님들은 반려동물 의료비의 70% 또는 50% 보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자기 부담금 1만원)

메리츠화재 강아지보험 (펫퍼민트 Puppy&Dog)

메리츠화재 강아지보험인 펫퍼민트 퍼피앤도그입니다. 한 번 가입하면 반려견이 만 20세가 될 때까지 보장받을 수 있으며, 3년 동안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유일한 펫보험입니다. (갱신주기 3년 마다 보험료 인상 가능)

슬개골, 고관절, 피부, 구강 관련 지로한 보장은 기본이고, 췌장염, 신부전증, 슬개골 탈구 등의 보장이 가능합니다. 슬개골 타구는 말티즈, 푸들, 시츄 등의 소형견이 잘 걸리므로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가장 좋은 건 국내 최초 동물병원 보험금 접수가 된다는 것이죠. 특히 동물 등록제 등록 확인 시 2%의 추가 할인이 가능합니다.

메리츠화재 고양이보험 (펫퍼민트 Cat)

펫퍼민크 캣 보험입니다.1년 의료비 1,000만원 보장으로 입통원 각 500만원 한도, 통입원 1일당 최고 15만원 보장, 수술 1일당 200만원 보장이 됩니다.

강아지보험과 동일하게 만 20세까지 지켜드리고, 3년 동안 보험료가 오르지 않는 상품입니다.

삼성화재 반려견 보험

삼성화재 반려견보험 애니펫

반려견에게 질병 또는 상해가 발생 시 그 치료비를 보장해 주는 반려견 전용 종합 보험입니다. (1일당 치료비-1일당 공제금액)x보장비율70%과 보험증권에서 정한 1일당 치료비보험금 보상한도액 중 적은 금액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에서 옆집 아이를 물었을 때나 놀이터에서 다른 개와 싸우다 상처를 입히는 등 생활 속 다양한 위험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가정에서 반려 목적으로 키우는 개는 물론이고, 장애인 안내견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연령은 생후 60일부터 만 6세까지이며, 만기 재가입을 통해 최대 만 12세까지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롯데손해보험 롯데마이펫보험

반려동물에 발생할 수 있는 질병이나 상해에 대해 수술비, 입원비, 통원 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수술입원형 플랜과 종합형 플랜이 있어 선택할 수 있고, 반려견이 타인이나 타인의 동물을 다치게 했을 때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키우던 반려동물이 사망하면 장례비까지 보장받게 됩니다. 물론 특약 가입 시에 말이죠. 다수의 반려동물을 키우는 경우에는 보험료를 최대 10%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고양이를 담보로 넣을 수 있습니다. (치료비와 장례비 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