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이면서 연체까지 있다면 어떻게 대출을 받을까?

대출이나 신용카드 대금, 통신비 등을 연체 중인 경우에는 ‘소득이 있나 없나’는 대출 한도에 크게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연체 기간 역시 별로 중요하지 않은데, 일단 연체가 있다는 말은 신용정보회사에 정보가 등록되어 있다는 의미이니 은행에서는 대출이 무조건 안되겠죠.

연체 중인 경우에는 무조건 대부업체를 이용해야 합니다.

연체 중인 경우에는 무직자, 직장인 구분 없이 대부업체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요즘 P2P대출을 많이 이용하고 계시는데, P2P대출도 최소한의 신용등급(8등급 이내)을 만족해야 하며, 연체가 있으면 무조건 안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어떤 멍청한 개인 투자자가 연체 중인 사람에게 돈을 빌려 주겠습니까..

대부업체는 어떻게 알아보죠?

대부업체를 알아볼 땐 한 가지만 명심하면 됩니다. ‘정식 등록 대부업체

정식 대부업체인지만 확인한다면 큰 문제는 생기지 않습니다. 대부업체에서 돈 좀 빌려본 사람은 아시겠지만, 신용등급 9등급, 10등급, 연체가 있어도, 신용불량자(채무 불이행자 등재)라고 해도 돈을 빌려 주더군요.

예전에는 이런 사람은 연 30% 이상의 초 고금리로 돈을 빌려 줬지만, 정식 대부업체라면 연 24% 이내로 빌릴 수 있습니다. 법적으로 정해져 있거든요.

연체자에게도 돈을 빌려주는 대부업체를 쉽게 찾고 싶다면 다담대출, 대출직빵, 대출고고와 같은 대출 사이트, 대출 카페에 들어가 보시기 바랍니다. 들어가 보면 ‘연체자, 신불자, 신용 상관 없이 가능’이라는 문구가 바로 보일 겁니다.

대부업체는 월변 대출과 일수 대출이라는 종류가 있는데, 월변은 매월 조금씩 갚는 방식이고, 일수는 매일 조금씩 갚는 방식입니다. 이런 대부업체의 특징은 365일 24시간 실시간 문의가 가능하며, 위에서도 말했지만 소득이 없어도 직업이 없어도 돈을 빌려주더군요.

정리..

정리라고 하기 그렇지만 무직자이면서 연체까지 있다면 정말 암울하죠. 소득이 있다면 천천히 빚을 갚아 나가면 되지만, 소득이 없다면 빚이 걷잡을 수 없게 불어나게 됩니다. 연체만 없다면 햇살론 대출로 전환하여 최대 5년동안 갚아 나가면 되니 말이죠.

일단 무직자는 개인회생도 진행할 수 없습니다. 개인회생도 매월 일정 금액을 상환해야 하니 신청 조차 받아 주지 않더군요. 일단 아르바이트라도 좋으니 직장을 구해 개인회생과 같은 채무 조정 제도를 이용하는 것이 앞으로의 인생을 고려했을 때 가장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