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도 가능한 P2P 신용대출 있을까?

요즘 무직자도 이용할 수 있는 대출 상품이 아주 다양합니다. 1금융권과 2금융권, 대부업체 모두 모바일 어플을 통한 무직자 대출을 제공하고 있죠. 다만, 이러한 무직자 상품은 대부분 대출한도가 낮은 만큼 보다 많은 돈이 필요할 땐 금리는 높지만 어쩔 수 없이 대부업체를 이용하는 거 같습니다.

요즘 P2P업체에서 신용대출을 이용하는 분이 늘고 있는데, P2P대출은 은행에서 대출이 어려운 사람들도 다소 낮은 금리로, 한도는 넉넉하게 가능하다고 하는데, 무직자도 이용할 수 있을까요?

무직자도 가능한 P2P 대출 상품 있을까?

우선 P2P 업체를 잘 골라야 된다고 합니다. 규모가 큰 회사에서 대출을 진행하면 좋겠죠? 그 정보는 아래 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누적대출액으로 산정한 P2P업체 순위

대출잔액과 연체 중인 금액으로 계산한 p2p업체 대출 연체율

제가 대출잔액을 기준으로 상위에 있는 업체의 신용대출 상품을 모두 살펴보았습니다만, 소득이 전혀 없는 무직자에게도 돈을 빌려주는 업체는 없어 보입니다. 그래도 정직원이 아닌 임시직이나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프리랜서 등의 기타소득자도 대출을 받을 수 있더군요.

8퍼센트라는 업체는 신용대출 대상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고 있습니다.

8퍼센트 대출 가능 대상은?

  • 만 19세 이상이고, 신용등급 1등급~7등급 이내인 자
  • 프리랜서 및 기타소득자는 재직 기간 6개월 이상

프리랜서 등의 기타소득자는 4대보험 미가입자가 대부분입니다. 이런 경우 재직기간이 6개월 이상만 되면 대출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물론 소득이 어느 정도 뒷받침 되어야 가능하겠지만 말이죠.

제가 알아본 업체는 피플펀드, 테라펀딩, 어니스트펀드 등 대형 P2P업체입니다. 소규모 업체는 무직자에게도 돈을 빌려주는 업체가 있을 수 있지만, 투자자 입장에서 소득이 없는 무직자에게 투자를 하고 싶을까요? 그럴 리 없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