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가 정부지원 대환대출을 받을 수 있는 유일한 경우

대환대출이란 현재 이용 중인 대출 상품보다 더 좋은 조건의 대출 상품으로 갈아타는 것을 말합니다. 대부분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 대출로 전환하는 의미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환대출을 대표하는 대출상품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정책서민금융상품으로 햇살론을 뽑을 수 있습니다.

2금융권이나 대부업체에서 대환대출이라고 하여 상품을 판매하고 있지만, 햇살론보다 금리가 높은 만큼 오늘은 햇살론을 예로 들어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직자가 햇살론을 이용할 수 있는 유일한 경우

햇살론은 기본적으로 소득이 있어야 이용할 수 있지만, 대학생·청년 햇살론의 경우 제한적으로 소득이 없는 경우에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 지원 요건을 다음과 같습니다.

  • 만 19세 이상~만 29세 이하의 대학생 (군필자 만 31세 이하)
  • 신용등급 6등급 이하
  • 차상위계층 및 기초수급자
  •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요건에 해당하는 자

대출한도는?

연 최대 500만원으로 총 1,20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과 상환방법은?

최대 7년 동안 이용할 수 있으며,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방식으로 매월 원금과 이자를 상환하면 됩니다.

무직자도 햇살론 이용이 가능할까에 대해 다소 엉뚱한 답변일 수 있지만, 대학생도 무직자인 만큼 가능한 경우를 설명드렸습니다.

위에서 말한 조건에 해당하지 않는다면 햇살론을 이용할 수 있는 최소 요건을 충족한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 크게 어려운 건 없습니다.

재직기간 3개월 이상, 일용직, 아르바이트, 임시직 등 재직기간 3개월 이상만 되면 가능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기존 햇살론도 이용할 수 없었던 문제를 보완하기 위해 햇살론 세븐틴(햇살론17)이 새롭게 출시되었는데, 기존 햇살론보다 자격 요건이 완화되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햇살론17(햇살론 세븐틴) 추가대출 가능할까?

모바일로 햇살론17(세븐틴) 이용하는 방법

햇살론17(세븐틴) 부결 사유와 부결 시 대출받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