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방문 팩스 대출로 실시간 월변 이용할 수 있는 곳 (제3금융권)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직장인이긴 하나 재직기간이 짧거나 기대출이 많은 경우 제1금융권과 제2금융권은 물론이고 사금융(대형 대부업체) 조차 부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도 일단 한도가 적긴 하지만 1금융권의 비상금 대출을 신청해 보고, 안된다면 무조건 소규모 대부업체를 이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무방문 팩스 대출

무방문으로 가능한 곳

예전에는 개인 대출을 받으려면 무조건 얼굴을 보고 진행해야만 했습니다. 저축은행이나 캐피탈, 대형 대부업체의 경우 팩스를 통해 서류를 제출하면 되었지만 개인이 운영하다 보니 무조건 만나서 얼굴을 확인한 후 돈을 빌릴 수 있었죠.

하지만 요즘엔 사금융도 얼굴을 보지 않고 팩스로 서류를 제출할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물론 얼굴을 보지 않고 팩스만으로 대출을 진행하는 경우 한도가 적게 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아무래도 채무자가 허위 서류로 돈만 빌리고 잠수를 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겠죠.

그렇다고 무조건 소액만 가능한 건 아니더군요. 조금만 찾아봐도 정식 대부업체 중에 팩스 대출이 가능한 곳이 많았습니다. 대출 카페(대출 직거래 사이트)에 들어가면 수 많은 업체가 있는데 팩스 대출이 가능한 업체를 검색한 후 연락해 보시기 바랍니다.

서류 제출은 팩스로

일단 무방문 팩스 대출을 진행하려면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직장인만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를 통해 직장을 확인하고, 최소 3개월 이상 재직기간을 충족해야 대출이 가능하더군요.

참고로 이런 업체를 통해 받는 대출은 대부분 ‘월변’입니다. 솔직히 월변이라고 해봤자 은행에서 돈 빌려서 매월 갚는 방식과 다르지 않지만 이자율이나 갚는 방식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월 소득은 최소 150만원 이상 되어야 가능하며, 개인 대출인 만큼 신용등급을 조회하거나 하진 않습니다. 그리고 팩스로 진행하는 만큼 가족이나 지인 등의 연락처를 팩스로 보내줘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연체를 예방하기 위함이랄까요?

주의사항은?

아무래도 개인 대출인 만큼 수수료나 높은 이자 때문에 피해를 입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금융감독원이나 한국대부금융협회에 신고된 사례를 봐도 이런 경우이니 미리 대출 계약서(대부 계약서)를 작성할 때 수수료나 이자 부분을 세심하게 살펴봐야 합니다. 참고로 수수료는 모두 이자에 포함되는 항목이니 체크하면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1월 29,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