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로 증권사의 휴면계좌 조회하고 예금 찾는 방법

지금까지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를 통해서는 1금융권 시중은행, 저축은행(2금융권), 상호금융(새마을금고, 수협, 신협, 지역 농협, 산림조합), 우체국의 계좌만 조회할 수 있었습니다.

계좌 통합조회라는 서비스(모바일 앱과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1년 이상 거래가 없으며, 예수금만 보유한 잔고 50만원 이하의 계좌는 해지와 입금까지 받는 거죠. 그리고 이제 증권사의 계좌도 조회 및 해지(잔고 이전)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증권사의 휴면 계좌(비활동성 계좌) 조회 및 해지, 출금 방법

증권사 계좌 조회도 기존 계좌정보통합관리서비스어카운트 인포 계좌정보 통합관리 모바일 앱(어플) 을이용하면 됩니다. 메인 화면에서 계좌통합조회(증권)를 통해 진행하면 됩니다.

조회 가능한 증권사는?

KB증권, NH투자증권, 현대차증권, SK증권, 교보증권, 대신증권, DB금융투자, 메리츠종합금융증권, 미래에셋대우, 부국증권, 삼성증권, 신영증권, 신한금융투자, 유안타증권, 유진투자증권, 이베스트투자증권, 케이프투자증권, 키우증권, 하나금융투자, 하이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조회 가능한 대상자는?

만 19세 이상만 가능합니다.

조회 가능 시간은?

  • 조회 : 매일 09시~22시 (365일 연중무휴)
  • 해지 : 영업일 09시~16시 (평일에만 가능)

계좌 조회에 필요한 준비물은?

공인인증서본인 명의의 휴대폰만 있으면 됩니다. 또한, 인증 과정 중에 현재 사용 중인 본인 명의의 계좌번호(아무 은행꺼..)를 입력해야 하니 미리 확인해 두시기 바랍니다.

해지 대상 계좌는?

모든 계좌를 해지할 수 있는 건 아닙니다. 1년 이상 거래가 없고(비활동성 계좌, 휴면 계좌), 예수금만 보유하고 있는 잔고 50만원 이하의 계좌만 가능합니다.

잔고 이전 시 수취 계좌는?

본인 명의의 수치 입출금 계좌만 가능합니다. 1금융권, 2금융권 계좌 모두 가능하고, 증권사는 종합매매 또는 CMA 계좌에 한해 가능합니다.

9월 25,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