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9세(20살) 군미필자를 위한 대출 방법 추천 (2020년)

만19세라면 한국 나이로 20살로 이제 갓 성인이 된 나이입니다. 대부분이 소득이 없는 무직자이겠지만, 빨리 취업하여 소득이 있는 경우도 있겠죠.

이 글을 통해 소득이 있는 경우와 없는 경우, 4대 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와 안되어 있는 경우 등으로 나누어 대출 받는 방법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만19세 대출

소득이 있는 직장인인 경우

만19세이고, 군 미필이지만 소득이 있는 경우라면 대출 받기가 수월합니다. 대표적으로 정부지원 햇살론을 들 수 있습니다. 금리가 낮으며 재직기간만 3개월 이상이라면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2금융권 저축은행이나 캐피탈 쪽은 급여 수령 2회 이상만 되면 대출을 진행할 수 있지만 아무래도 금리가 높은 만큼 재직 기간 3개월을 채운 후 정부지원대출을 받길 추천합니다.

소득은 있지만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다면 만19세이고, 군미필인 경우에는 선택지가 많지 않습니다. 햇살론17의 경우 현금 수령자도 가능하지만 기본적으로 재직기간이 3개월 이상이어야 합니다.

대부업체에서 대출이 가능하다고 하는 경우가 많은데, 대부업체는 대출금리(연 24%)가 높은 만큼 가급적 이용을 자제해야 합니다.

1금융권 무직자 비상금대출

4대보험에도 가입되어 있고, 재직기간만 충분하다면 제1금융권의 모바일 소액대출 상품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나 우리은행, 하나은행의 무직자 소액대출 상품을 이용하면 됩니다.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꾸준하게 사용했다면 신용등급도 괜찮을 테고, 승인이 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소득이 없는 무직자인 경우

만19세이면서 소득이 없는 무직자의 경우 제도권에서는 대출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무조건 대부업체를 이용해야 하는데,솔직히 대부업체도 이제 갓 스무살이 된 고객에게는 대출을 해주지 않더군요. 폰테크나 기타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대출 사기가 워낙 많다 보니 이런 방법은 정말 권해 드리지 않습니다.

11월 26,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