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8세 이하 미성년자(청소년) 소액대출 가능한곳은? (2019년)

요즘 만18세 이하의 미성년자가 불법 도박에 빠져 모든 돈을 탕진하고, 불법대출까지 받아 도박에 사용하고 있다는 뉴스를 종종 보게 됩니다. 사실 만19세가 되지 않은 미성년자는 정상적인 방법, 즉 금융기관에서는 절대 대출을 받을 수 없습니다. (1금융, 2금융) 하지만 일부 대부업체, 사금융을 통해 민짜대출 즉, 불법대출을 받는 경우가 있는데, 정말 주의하셔야 합니다.

폰테크 광고

청소년 돈 빌려주는곳 정상적인 곳일까?

블로그, 카페, SNS(트위터, 페이스북) 등을 통해 미성년자 대출이 가능한 곳을 살펴보면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습니다. 연락처와 카카오톡 아이디만 있어 정확히 어떤 곳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런식으로 청소년에게도 돈을 빌려주는 곳이 적지 않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일단 이런 곳에서 돈을 빌리게 되면 아주 높음 이자를 부담해야 합니다. 또한 대출이 목적이기 보다는 청소년들의 통장을 노리고 있을 지도 모릅니다.

휴대폰 소액결제 대출폰테크

미성년자도 대부분 휴대폰을 소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통신사는 소액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 소액결제 서비스를 이용한 현금화를 제공하는 업체도 있더군요.

휴대폰 소액결제를 통한 현금화 방식은 다양한데, 가장 대표적으로 문화상품권과 같은 상품권을 구입하여 헐 값에 넘기는 방식이 있습니다.

휴대폰 소액결제로 문화상품권을 구입하여 20% 정도의 수수료를 제외한 현금을 수령하고, 문화상품권도 업체에 넘겨주는 것이죠. 모두의 비상금이라는 서비스도 있는데, 이 서비스는 미성년자는 절대 이용할 수 없더군요.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대출)의 문제는 50만원 정도의 금액을 상환할 능력이 없는 미성년자가 휴대폰 요금 연체로 인해 신용불량자가 된다는 것입니다.

폰테크

폰테크란 본인 명의의 휴대폰을 중고로 판매하는 것을 말합니다. 자신의 현재 소지하고 있는 휴대폰이나 신규로 휴대폰을 개통하여 바로 넘겨주는 방식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많은 사기 사례가 있는 만큼 정말 주의하셔야 합니다. 만약 사기라고 한다면 바로 개통 취소를 하여 더 이상의 피해를 막아야 합니다.

어플대출

요즘 핀테크 업체를 통해서도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토스대출, 페이코대출 등이 있는데요. 이 역시 미성년자는 대출을 받을 수 없는 만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0월 24,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