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스통장 대출 갚는법, 상환방법은 다르다?

마이너스통장 대출, 즉 신용 한도 대출은 일반 신용대출과 대출금리나 상환 방법 등이 조금씩 다릅니다. 대출이라는 것임은 동일하지만 이용 방법과 상환 방법이 조금씩 다른 것이죠.

이 글을 통해 마이너스통장 대출의 갚는법, 상환방법을 간략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마통 대출 개설 절차

마이너스통장 사용법

마이너스통장은 모든 1금융 시중은행, 2금융 저축은행, 캐피탈 등에서 개설할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은 한도가 부여된 계좌가 부여되고, 이 계좌에서 돈을 인출하여 사용하는 것이죠.

일반 신용대출은 대출 신청 금액이 자신의 계좌로 한꺼번에 송금되지만, 마이너스 통장 대출은 한도만 부여되고, 돈이 필요한 경우 ATM기 등을 통해 돈을 뽑아 쓰면 됩니다.

이 때 신용대출은 돈이 송금되면 대출이 실행된 것이지만, 마이너스통장 대출은 한도가 부여되더라도 돈을 인출하지 않으면 대출을 실행한 것이 아니라서 이자를 낼 필요가 없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대출 갚는법, 상환방법은?

위에서 마이너스 통장 대출은 돈을 인출하는 순간부터 대출이 실행된 것이라고 했습니다. 돈을 인출했다면 대출이 실행되는 것인데, 그 때부터 하루하루 계산하여 이자를 부담해야 합니다.

그리고 발생한 이자는 다음 달에 해당 계좌에서 출금이 되죠. 만약 인출한 돈을 상환하고 싶다면 해당 계좌에 돈을 입금하기만 하면 됩니다.

즉, 잔액이 0원이 상태에서 한도를 100만원 부여받았고, 여기서 50만원을 인출하면 잔액에는 ‘-50만원’이 표시됩니다.

그리고 다시 20만원을 입금하면 ‘-30만원’이 되는 것이죠. 이렇게 돈을 갚는 방법은 계좌에 돈을 입금 하는 것입니다.

마이너스 통장 대출은 보통 만기가 1년입니다. 만기 기간이 되면 원금과 이자를 모두 상환해야 하는데, 만기 전에 연장 신청을 통해 최대 10년까지 가능한 상품도 있죠.

10월 10,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