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를 담보로 한 리딩플러스펀딩(P2P업체) 동산담보대출 조건

P2P업계 중 유일하게 제도권 금융회사(리딩투자증권)의 계열사인 리딩플러스펀딩이 국내 유명 브랜드 의류를 담보로 하는 대출 채권에 투자하는 ‘동산담보대출 1호’를 출시하였습니다. 리딩플러스핀딩이 국내 최대 자동화 창고 보관 기업인 ‘세이프인3’과 업무 협약을 맺고 진행하게 된 것이죠.

무직자도 가능한 P2P 신용대출 있을까?

누적대출액으로 산정한 P2P업체 순위

대출잔액과 연체 중인 금액으로 계산한 p2p업체 대출 연체율

최대 20억원까지 가능한 어니스트펀드 P2P주택담보대출 이용 조건

9월 5일 오전 10시 리딩플러스펀딩 홈페이지에서 오픈되며 이번 상품의 모집 금액은 총 1억원이며, 투자 수익률은 14%, 만기는 4개월입니다.

참고로 리딩플러스펀딩의 동산담보대출은 제조일로부터 3년 이내인 환가성 높은 유명 브랜드 상품만을 담보로 하며, 사고 예비 보증금을 500만원 예치하고, 화주 변경을 통한 담보물의 입출고 관리, 동산 종합보험 가입 등으로 투자자를 최대한 보호하게 됩니다.

리딩플러스펀딩은 세이프인3과 제휴를 통해 항습, 항온, 자외선 관리, 화재 보험, 100% 무인 자동화 시스템으로 담보물을 최대한 안전하게 관리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세이프인3과의 제휴를 통해 다양한 동산 담보 대출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참고로 리딩플러스펀딩은 평균 수익률이 12.72%, 연체율은 0%로 집계되어 있습니다. (뉴스 참조) 하지만 한국P2P금융협회의 자료를 보니 리딩플러스핀딩의 연체율이 나와있지 않아 어디서 나온 자료인지는 확인되지 않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