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업체, 사금융 연체자도 대출 되는곳은?

사금융이라고 하면 일수나 월변대출 등의 개인돈과 대부업체(러시앤캐시, 산와머니, 리드코프 등) 등을 말합니다. 제도권 금융기관 즉, 1금융권인 시중은행과 2금융권인 저축은행, 캐피탈, 카드사 등을 제외한 곳을 말하는 거죠. 연체가 있으면 금융기관은 돈을 빌려주지 않습니다. 따라서 연체가 있으면 대부업체에서 돈을 빌려야 하는데, 이런 사금융에서 빌린돈까지 연체하고 있으면 어디서 돈을 빌려야 할까요?

사금융 연체자도 대출 되는곳은?

대부업체 중에는 연체자, 신불자에게도 돈을 빌려주는 곳이 있습니다. 은행에서 빌린돈, 카드대금, 다른 대부업체에서 빌린 돈 등을 구분하지 않고 말이죠. 이런 대부업체를 찾기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대부업체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대출 사이트에 들어가면 쉽게 찾을 수 있으니깐요.

대출 사이트라고 하면 대출나라, 대출직빵, 다담대출, 대출고고, 대출세상 등 매우 많은 업체가 있습니다. 저는 대출직빵에 한 번 들어가 보았습니다.

살짝만 봐도 신용상관 없고, 무직자도 가능하며, 신불자, 연체자도 가능하다는 업체가 여럿 보입니다. 대부업체는 대출금리가 연 24% 이내인데, 사실상 24% 고정이라고 봐도 될 겁니다. 예전에는 27.9%였는데, 많이 내려간 편이죠.

그런데 사금융까지 연체가 있다면 정말 신용등급이 최악일 거 같습니다. 10등급 이겠죠. 은행, 카드 모든 곳에 연체가 있을 것인데, 이런 상태에서 또 다시 대출을 받으면 연체 가능성이 아주 높을 거 같네요.

저 같으면 개인회생과 같은 채무 조정 제도로 채무 탕감을 받고, 새롭게 시작할 거 같습니다. 소득만 있으면 신청할 수 있으니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