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전 사채 급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곳 및 주의사항 (2019년)

급전이 필요한 경우 가장 먼저 알아볼 방법은 제1금융권이나 제2금융권의 비상금대출이지만 신용등급이 낮거나 사업 등이 망해 연체가 있거나 신용불량자인 경우에는 이용할 수 없는 만큼 사채, 대부업체를 이용해야 합니다.

이 글을 통해 급전 사채를 급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과 이용 시 주의사항을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급전 사채

급전 사채 이용할 수 있는 곳

급전 사채를 이용하려면 위에서 말했 듯이 대부업체를 이용해야 합니다. 대부업체는 대출나라, 대출세상, 다담대출과 같은 사이트에서 찾으면 됩니다. 물론 이런 사이트에서 대출을 받는 다고 해서 문제가 없는 것은 아니더군요.

기본적으로 정식으로 등록된 대부업체만 등록되어 있다곤 하지만 급전을 빌리려는 사람들의 급박한 상황을 노려 대출 사기, 높은 이자를 받아 내는 업체도 있다는 의미입니다.

대부분이 일수나 주변, 월변으로 대출을 진행합니다. 어떤 사람은 주변으로 30만원을 빌렸는데, 일주일 후에 50만원을 갚으라고 했다고 하더군요. 일주일에 20만원의 이자를 냈다는 것은 법정 최고 금리인 연 24%의 1,000배가 넘는 약 3,500%의 금리로 빌린 것입니다.

급전 사채 이용 시 주의사항

위와 같이 급전이 가능하다고 하는 업체 대부분이 대출을 신청하는 사람의 상황을 노려 높은 이자를 받아 내는 곳이 많다는 것입니다. 정식 등록 대부업체라고 해도 일단 이런 식으로 고금리 사채 놀이를 하는 것이죠.

이런 경우 금융감독원에 신고를 하면 되는데, 대부분 불법 채권 추심을 중단하고 잠수를 탄다고 하더군요.

일부 사람들은 신고를 하지 않아 가족이나 지인에게 연락을 하겠다고 협박을 받기도 하고, 회사나 집에 찾아와서 험악한 분위기를 조성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꼭 금융감독원에 신고하여 불법 채권 추심을 하지 못하게 해야 합니다.

11월 26,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