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손으로 출금’으로 통장·도장·비밀번호·휴대폰 없어도 출금하는 방법

KB국민은행에서 통장, 도장, 비밀번호, 휴대폰이 없어도 예금을 출금(인출)할 수 있는 ‘손으로 출금’이라는 서비스를 출시하였습니다. 지금까지는 최소한 휴대폰이나 카드는 있어야 했지만 아무것도 없어도 출금이 가능해진 것이죠.

KB국민은행 손으로 출금 서비스

KB국민은행 손으로 출금 서비스란?

창구에서 출금 또는 해지 시 손바닥의 정맥 인증으로 통장이나 비밀번호, 인감, 신분증, 휴대폰 없이 예금을 인출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통장 기반의 거래 관행을 탈피할 수 있으며, 신분증이나 인감, 비밀번호 등의 일치 여부 확인 절차가 간소화되어 고객의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죠.

손바닥 정맥 인증 안전할까요?

손바닥 정맥 인증은 표피 아래 핏줄을 인식하는 생체 인증 기술인데, 사람마다 고유한 혈관 특성을 가지고 있어 인식 정확도가 높습니다. 위변조, 제3자에 의한 도용, 탈취 가능성이 아주 낮습니다.

‘손으로 출금’ 서비스 신청 방법과 이용 방법은?

손으로 출금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한다면 한 번 은행에 방문하여 등록을 해야 합니다. 3분이면 등록이 끝나고요. 최초 등록 시 신분증만 지참하여 손정맥 정보를 등록하면 됩니다.

손으로 출금 서비스 이용 범위는?

에금의 출금, 해약, 송금, 각종 증명서 발급 등 46개의 제신고 등 모든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손으로 출금 이용 가능 채널은?

전국 각 지점 창구와 바이오 ATM기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바이오 ATM기 이용 시엔 안전한 거래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10월 8, 2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