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현장 일용직도 가능한 대출 상품 종류

일용직이라고 하면 무조건 대출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정부지원 햇살론 같은 저금리 상품도 가능할 정도로 일용직 근로자도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이 글에서는 건설 현장 일용직 등 정직원이 아닌 사람들도 이용할 수 있는 대출 상품 및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건설 현장 노동자

햇살론 대출

햇살론 대출은 근로 기간이 3개월 이상만 되면 일용직, 임시직, 프리랜서 등도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4대보험 가입 여부와 세금을 내는 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3개월 이상만 근무하고 있으면 일용직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신용등급이나 기대출 현황 등을 보고 가능 여부를 판단하게 되지만, 일용직이라는 이유만으로 부결이 뜨진 않습니다.

한 가지 꼭 체크할 사항은 4대보험 미가입자는 급여 통장을 통해 받은 3개월 치의 월급을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신용등급도 8등급 이내에 들어가야 부결의 가능성이 낮습니다.

만약 신용등급이 9등급이거나 10등급인 경우에는 ‘햇살론 세븐틴’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신용등급 10등급까지 가능하며, 햇살론을 이용할 수 없었던 사람들도 대출을 받을 수 있게 자격 조건을 완화한 상품입니다. 단, 금리가 최고 17.9%라 약간 부담될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 소액대출 (비상금대출)

일용직은 소득이 있죠. 그런데 요즘 은행에서는 소득이나 직업이 없는 사람에게도 대출을 해주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카카오뱅크가 있으며, 우리은행, 하나은행 등의 오프라인 은행과 저축은행에서도 무직자 소액대출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아무런 서류가 필요없고,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 모바일 어플로 신청하면 되니 한 번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모바일로 가능한 무직자 소액대출 쉬운곳 총정리 (2019년)

P2P대출 (개인과 개인 간 대출)

P2P대출은 은행에서 돈을 빌리는 게 아니라 개인 투자자의 돈을 통해 대출을 받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은행에 비해 대출 절차가 편리하고, 은행에서 대출을 거절(부결) 받은 사람들도 어렵지 않게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누적대출액으로 산정한 P2P업체 순위

저신용 대출과다자도 p2p대출이 가능할까?

P2P업체 중 TOP5에 드는 피플펀드라는 업체의 신용대출 상품을 살펴보니 대출금리는 최저 연 6.64%, 프리랜서나 소형사업자 근로자(아르바이트), 단기 재직자도 대출을 받을 수 있더군요.